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 드럼세탁기 佛서‘혁신 그랑프리 금상’
‘크리스탈 블루 도어’를 채용한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WW9000’이 최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파리 박람회’에서 ‘혁신 그랑프리‘ 금상을 수상했다.
1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파리 박람회’는 올해로 110주년을 맞는 프랑스 최고 역사와 규모를 자랑하는 박람회로 올해는 3500여 업체가 참가했다. 심사위원회는 “‘WW9000’이 ▷심플(simpleㆍ단순함) ▷직관적 ▷실용적 ▷뛰어난 디자인 등을 갖춘 스마트 세탁기”라고 호평했다.
이번에 수상한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WW9000‘은 기존 제품 대비 도어의 크기를 키우고 위치를 높여 세탁물을 넣고 빼기가 쉬우며, 이중사출 공법으로 깊이 있는 푸른 빛을 내는 ’크리스탈 블루 도어‘를 채용해 뛰어난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 제품은 조작부에 위치한 5인치 크기의 풀 터치스크린을 통해 사용자가 세탁물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세탁 코스와 세부 옵션 등을 쉽게 선택할 수 있다.
또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 정도를 측정해 세탁 시간과 세제의 양을 조절하고 최적의 세탁환경을 구현하는 혁신적인 센싱 기술과, 찬 물에서도 탁월한 세탁성능을 내는 ’버블 세탁‘ 기능으로 유럽 최고 에너지효율등급 A+++보다 50%나 더 에너지를 절감했다.
신상윤 기자/k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