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시, 외국인 대상 ‘글로벌 서울메이트’ 모집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서울시는 국내ㆍ외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2014 글로벌 서울메이트(Global Seoul-Mate)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서울메이트는 글ㆍ사진ㆍ영상ㆍ그림 등 개성있고 재미있는 서울홍보콘텐츠를 만들어 서울시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전 세계에 서울의 매력을 소개하는 홍보사절단이다.

서울메이트는 서울을 사랑하고 서울의 매력을 알리고 싶은 외국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울메이트가 되면 ▷글로벌 서울메이트만을 대상으로 하는 미션(Misson) 참가 및 기념품 증정 ▷우수 서울메이트 오프라인 간담회 참여 기회 부여 ▷정부ㆍ민간협력업체에서 제공하는 인센티브 제공 ▷서울시가 진행하는 해외마케팅 프로모션 행사 우선 참여 ▷외국어홈페이지 내 글로벌 서울메이트 커뮤니티와 SNS 연동을 통해 홍보할 수도 있다. 또 글로벌 서울메이트 심볼마크도 사용할 수 있고 메이트 활동 평가를 통해 우수 메이트는 포상하고 재임할 수도 있다.

신청은 서울시 외국어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아래 ‘서울메이트 신청 하기’를 작성하면 된다. 홈페이지는 ▷영문( http://english.seoul.go.kr) ▷중문간체( http://chinese.seoul.go.kr) ▷중문번체( http://tchinese.seoul.go.kr) ▷일문( http://japanese.seoul.go.kr)으로 구성돼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외국인들의 시각에서 본 서울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 글로벌 서울메이트를 선발한다”며 “외국인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