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맨유, 박지성 헌정 영상 공개 “큰 경기에 강했던 선수…그리울 것”
[헤럴드생생뉴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이하 맨유)가 은퇴를 선언한 박지성을 위해 헌정 영상을 게재했다.

맨유는 15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맨유 모두는 박지성에게 감사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그동안 그가 활약했던 경기들을 모아 만든 헌정 영상을 올렸다.

공개된 영상속에는 박지성이 리버풀과 아스날, 첼시 등을 상대로 골을 뽑아낸 장면과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에서 활약한 모습 등 맨유 시절 명장면이 담겨져 있다.

맨유는 헌정 영상을 공개하면서 “모든 서포터들과 스태프들은 그를 그리워할 것”이라며 “큰 경기에 강했던 선수”라며 “올드 트래포드에서 확실한 영향력을 행사했다”고 박지성을 극찬했다. 또한 헌정 영상 공개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메인 화면을 박지성으로 가득 채웠다.

박지성은 2005년 PSV 에인트호벤을 떠나 맨유에 입단한 후 205경기에서 27골을 기록했다. 그는 4번의 프리미어리그 우승컵과 1번의 UEFA챔피언스리그 우승컵을 들어올린 바 있다.

[사진출처=맨유 홈페이지]

맨유 박지성 헌정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맨유 박지성 헌정 영상, 다시봐도 감동적이다”, “맨유 박지성 헌정 영상, 유럽에 우리 선수가 뛴다는 것만으로도 즐거웠어요”, “맨유 박지성 헌정 영상, 정말 그리울 거에요”, “맨유 박지성 헌정 영상, 은퇴가 너무 아쉽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박지성은 14일 박지성 축구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현역 은퇴를 공식 선언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