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늘어나는 의료비 부담, 의료실비보험으로 경제적 대처 마련

현재 우리나라는 의료기술의 발전과 평균수명 증가 등의 각종 원인으로 의료비가 매년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의하면 2013년 건강보험 진료비가 51조원으로 전년대비 5.2%증가했다고 한다.

가정에서 많은 소비지출을 줄이고자 노력하지만 의료비 지출은 줄일 수 없는 항목 중 하나로 노년이 될수록 늘어나 미리미리 대비를 해야 한다.


특히 노년에는 경제활동이 거의 없고 은퇴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어 늘어나는 의료비가 경제적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는데 이에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이 경제적 대비책으로 각광받고 있다.

어린이부터 노인, 부모님, 가족 모두 가입 할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보장의 폭이 넓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의료비 특약을 통해 각종 질병, 상해 사고로 지출한 의료비용을 가입금액 내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의료비 특약은 중복보장이 안 되고 1년마다 갱신되며 임신, 출산에 관련된 의료항목과 치매를 제외한 정신과 항목, 의료기기 구입비용, 미용목적의 성형수술은 보장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주의해야 한다.

하지만 실손의료보험의 의료비 특약을 이외의 특약담보는 정액형 보장으로 중복보장이 가능하며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으로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단, 선택특약은 종합적인 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불필요한 선택은 오히려 보험료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들만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일부 항목만 빼고는 거의 모든 의료비를 보장해 건강상태에 따라 보장이 제한되거나 가입이 거절 될 수 있어 건강할 때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의료비 지출이 연령이 높아질수록 늘어나기 때문에 노년 의료비 보장을 충분히 받기 위해서라도 의료실비보험 상품의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해야 하며 연령에 따라 보험료도 상승하니 어릴 때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한편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cancerok.com/myinsu.php)에서는 전문가 일대일 무료상담을 통해 여러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는데 비교 가능한 회사로는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등이 있다.

이처럼 각 회사 상품에 따라 보장하는 범위와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나에게 필요한 상품을 선택해 가입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