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니콘, ‘TIPA 어워드 2014’ 4개 제품 최우수상 수상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 니콘의 D4S, Df, D3300, Nikon 1 AW1 등 4개 제품이 유럽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TIPA 어워드 2014’에서 각 부문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니콘은 12일 ‘TIPA 어워드 2014’에서 베스트 프로페셔널 DSLR 카메라(Best Digital SLR Professional) 부문에서 D4S, 베스트 프리미엄 카메라(Best Premium Camera) 부문의 Df, 베스트 엔트리 DSLR 카메라(Best Digital SLR Entry Level) 부문 D3300, 그리고 베스트 러기드 카메라(Best Rugged Camera) 부문 Nikon 1 AW1이 각각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D4S는 유효 화소수 1623만 화소의 FX포맷 CMOS센서를 장착해 고감도에서도 선명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고, 초당 60프레임으로 풀H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대 고감도는 ISO 409600 상당까지 가능하며, 초당 약 11장의 고속 연속 촬영 기능도 탑재했다.

Df는 스틸 소재의 기계식 다이얼을 채용해 직접적이고 직관적인 조작성을 구현했으며 유효 화소수 1625 만 화소, FX 포맷 CMOS 센서, 화상 처리 엔진 EXPEED 3를 채용한 제품이다. 특히 전통적인 필름 카메라를 떠올리게 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D3300은 보급형 DSLR 카메라로 유효 화소수 2416만 화소의 DX 포맷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으며, 광학 로우 패스 필터를 제거해 높은 해상도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입문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조작성이 한층 강화됐으며, ‘가이드 모드’를 탑재해 몇 번의 간단한 조작만으로 촬영 환경이나 피사체에 적합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는 것이 가능하다.

Nikon 1 AW1은 수심 15m에서 약 1시간 가량 촬영할 수 있는 탁월한 방수 성능과 2m높이의 낙하 충격을 견디는 뛰어난 내구성을 실현한 제품이다.

한편, ‘TIPA 어워드’는 전 세계의 카메라, 영상 관련 전문지 편집장과 기술 편집자가 매년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가장 뛰어난 제품을 선정하는 상으로 업계에서 광범위한 인지도와 권위를 얻고 있다.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