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닷컴, 간편 캠핑용품 전년 比 15% 증가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집 근처 한강 등에서 간단히 캠핑을 즐기는 것이 일상으로 자리잡으면서 최근에는 타프나 해먹까지 활용하며 더욱 전문적이고 여유로운 캠핑을 즐기는 ‘나들이 캠핑족’이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 조사한 결과 최근 2주간(4/24~5/7) 팝업텐트, 그늘막 등 간편한 캠핑 관련 카테고리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약 15% 정도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뿐만 아니라 보다 전문적인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도 늘어나면서 같은 기간 타프 제품 중 인기 상품인 ‘버팔로 패밀리 렉타 타프‘ 경우 전달 동기대비 매출이 17% 이상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로 캠핑을 자주 즐기는 나들이 캠핑족 A씨는 “처음에는 텐트만 구입해서 간단하게 나들이 겸 캠핑을 즐겼으나 타프나 해먹을 준비해 근거리 캠핑을 떠나면 휴양지에 온 기분도 들어 주변 지인에게 관련 상품을 많이 권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닷컴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Outdoor Party! Spring 2014!’ 기획전을 통해 텐트, 타프, 해먹, 간이의자, 테이블, 화로 등 입문자를 위한 간단한 캠핑용품부터 전문가용 상품까지다양한 캠핑용품들을 소개한다.

롯데닷컴 패션의류팀 이중혁 MD는 “몇 해 전부터 캠핑이 인기를 끌면서 보다 전문적으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5월초 긴 연휴의 영향으로 나들이 캠핑용 상품의 판매율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으며 6월 연휴와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다가오면서 관련 용품의 판매추이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