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 SDS 연내 상장 소식에 관련주 들썩

삼성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삼성 SDS는 8일 이사회를 열고 올해 안에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추진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장은 삼성SDS가 국내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해외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삼성SDS가 속해 있는 ICT서비스 시장은 국내 공공시장 참여 제한으로 국내 성장이 위협받고 있는 시점에서 빅테이터, IoT(사물인터넷) 등 신기술 출현, 기존 글로벌 사업자의 영향력 강화 등을 고려하면 과감한 혁신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이에 삼성SDS는 글로벌 사업구조로의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신성장 영역에서 글로벌 기술과 인력을 확보하고 최첨단 데이터센터 등 인프라를 확충하며 국내외 인수 합병(M&A) 및 사업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할 시점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같이 삼성SDS의 연내 유가증권 상장 결정소식에 삼성물산, 크레듀 등 관련 회사들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며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삼성물산은 삼성SDS 지분 17.08%를 보유한 2대 주주이며, 크레듀는 삼성SDS가 지분 47.2%를 보유하고 있다.

8일 오전 9월 57분 현재 삼성물산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700원(4.29%) 오른 6만5700원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크레듀는 상한가까지 치솟으며 7000원(14.86%) 상승한 5만 4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 미수/신용거래 고민 끝! 연 4.1% 주식자금담보대출이란?

개인 투자자들이 한 번 즈음은 들어보았을 ‘주식자금담보대출(스탁론)’이란 저축은행이 증권회사와 업무제휴를 통해 증권회사 고객들 대상으로 주식매입자금을 대출해주는 서비스로, 최근 유동성 장에서 투자자들의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 개인 자금 대비 최대 3배, 최고 3억까지 대출 받아 보유주식 매도 없이 이용중인 미수/신용 사용금액을 상환하는 것은 물론, 주식투자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리스크 관리시스템(RMS : Risk Management System)을 통해 안전한 주식거래를 할 수 있어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투자자들은 ‘스탁론’을 통해 개인 자금 대비 최대 3배까지 주식 매입 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지점 방문 필요 없이 즉각적인 매매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주식투자자금은 물론, 미수/신용거래 고민에 골머리를 앓던 투자자라면 키워드림과 함께해보길 바란다.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6960으로 전화하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클릭] 키워드림론 바로가기
-업계 최저 금리 연 4.1%
-계좌평가금액 대비 최대 300%대출
-대출한도 최대 3억
-미수/신용 대출가능
[클릭] 키워드림론 바로가기

▷ 키워드림론 관심종목
크레듀, 삼성물산, 리노스, 한국정보인증, 한창

<본 자료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자료입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