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 '꼴찌였던 나, 전교 회장되다 '오~ 마이 드림스쿨!'
최초 학원 소재 SNG '친숙한 재미' 전달 기대 … 학교 다이어리 등 친구와 공유하는 감성 강조
● 장   르 : SNG
● 플랫폼 : 스마트 디바이스
● 개발사 : 라쿤소프트
● 배급사 : CJ E&M 넷마블
● 출시일 : 4월 29일 출시 
● 가   격 : 무료/인앱결제


 

   
모바일게임 히트작을 잇따라 내놓은 넷마블이 지금껏 도전해보지 않은 SNG(소셜네트워크게임) 장르에 처음으로 도전한다. 라쿤소프트가 개발한 학원 소재 SNG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 for Kakao(이하 학교2014)'가 그 주인공이다.
이 게임은 학생 회장이 된 주인공이 폐교 위기에 처한 학교를 일으켜 세우는 흥미진진한 과정을 담고 있는 모바일게임으로, 아름다운 그래픽과 만화 같은 스토리,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함께하는 것이 특징이다.
학생 회장이 된 이용자는 튜토리얼 퀘스트를 통해서 차근차근 학교 운영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복잡하고 다양한 콘텐츠들이 게임 속에 있지만, 시나리오와 연결되는 튜토리얼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으며 갖가지 에피소드를 끊임없이 제공해 이용자가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든다.
'학교 2014'는 선생님 12명, 학생 16명, 애완동물 3마리 총 31종의 NPC가 있으며, 해당 캐릭터들은 게임 진행 중 획득 조건이 충족되면 얻을 수 있다.

 

   
 

   
또한 캐릭터를 획득하면 단순히 이용자가 보유한 캐릭터의 숫자 하나가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캐릭터 고유의 이야기가 담긴 에피소드와 퀘스트, 일거리가 새로 생겨난다.
특히 학원 소재 게임답게 친구들과 사진, 글을 공유할 수 있는 '학교 다이어리', 실제 초ㆍ중ㆍ고등학교 친구들을 찾는 '동창'은 물론, 동아리, 짝꿍, 아르바이트, 짱, 미니 게임 등 다채롭고 풍부한 소셜 콘텐츠로 이용자를 찾아간다.
넷마블은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를 시작하는 이용자들에게 인기 웹툰 '마조앤새디'의 정철연 작가가 특별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선물한다.

 
윤아름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