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숙명여대 원격대학원, 아동 창의성 교육 전문가 양성 본격화

창의교육비즈니스전공, 2014학년도 후기 모집 원서 접수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의 신설 학과 ‘창의교육비즈니스전공’이 2014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5월 8일(목)부터 15일(목)까지 원서접수를 실시하며 합격자 발표는 6월 17일(화)로 예정돼 있다.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은 지난 2000년 5월 국내 최초로 설립인가를 받은 사이버 대학원 중 한 곳으로 창의교육비즈니스 전공은 SCULE(Sookmyung Creative University of Leadership Education) 프로그램의 핵심을 녹여낸 교육과정이다.

 


창의교육비즈니스 교육의 목표는 문화예술 콘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창의적인 비즈니스나 교육 아이템을 개발하는 데 있다. 문화예술교육을 접목시킨 숙명여대 사이버대학원의 창의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 창의성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하는 교육자 △창의적 아이디어 창안을 목표로 하는 문화예술가 및 기획자 △비즈니스 측면에서 창의적 기회를 엿보고 있는 사업가는 다양한 솔루션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숙명여자대학교 사이버 대학원 관계자는 “창의교육비즈니스 전공의 근간이 된 SCULE는 지난 8년 간 아동문화콘텐츠전공 운영과정에 적용돼 다양한 실험과정을 거친 신뢰할 수 있는 창의교육프로그램”이라며 “2006년부터 4년간 대학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자, 심리학자, 연극인, 미술교육자, 기업경영인 등 연인원 120여 명의 여러 방면의 전문인이 모여 개발한 프로그램인 만큼 다양한 분야의 교육창업도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창의교육비즈니스전공 커리큘럼은 △기초단계(1학기) △연마단계(2, 3학기) △창작/활용단계(4, 5학기) 등 총 5학기 과정이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학생들은 석사학위 취득과 더불어 창의능력을 육성하는 교육자가 되거나 창의적 비즈니스 사업가로서 교육창업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오는 15일까지 원서접수를 진행하는 창의교육비즈니스전공 후기 특수대학원 과정에서는 교육 산업 관계자들이 보다 심도 있는 창의성 교육 방법론을 제시할 예정으로 예비 신입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2014학년도 숙명여자대학교 후기 특수대학원 입학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창의교육비즈니스전공 홈페이지(http://star.sookmyung.ac.kr)나 특수대학원 교학팀(02-710-9079, 908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