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화유산 창의적 활용’ 논문 공모
[헤럴드경제=박은혜 기자] 문화유산 활용 지식정보 기반 강화를 위해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이 ‘문화유산 창의적 활용’논문을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논문 공모전의 주제는 ‘문화유산 활용 또는 문화유산의 미래가치 창조에 관한 연구’로, 현장에서 응용 가능한 문화유산 활용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국내ㆍ외 2년제 이상 대학(원)생(석,박사 과정, 휴학생 포함) 및 관련분야 종사자로 오는 9월 5일부터 10월 8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중 총 10편을 선정해 11월 학술심포지엄에서 논문발표를 거쳐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7편이 결정된다. 수상자에게는 한국문화재보호재단 이사장과 문화재청장이 상장과 학술장려금을 수여하고, 선정된 논문은 ‘문화유산 창의적 활용’ 연구총서에 수록된다.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이사장 김종진) 이치헌 홍보팀장은 “올해 논문 공모전의 권위와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심사체계를 보다 전문화했고 논문표절 및 인용에 관한 심사 기준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학술심포지엄 논문발표에 대해 “공식적인 자리에서 수상자들이 자신의 논문을 직접 발표함으로써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은 ‘문화유산 창의적 활용’ 연구총서의 정기적 발간과 정기 심포지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문화유산 분야의 지식정보를 구축함으로써 문화유산 사업을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재보호재단 홈페이지(www.chf.or.kr)를 참고하면 된다.

grac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