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올레-유토피아: 여왕의 부름] 미래형 MMORPG가 선사하는 재미는
● 장 르 : RPG
● 무 료/인앱결제


 

   
'유토피아: 여왕의 부름(이하 유토피아)'은 발랄한 분위기의 3D 횡스크롤 MMORPG이다.
모바일 화면 좌측 하단의 조이스틱 부분과 터치를 통해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퀘스트 자동 진행과 자동 타겟팅을 통해 손쉽게 사냥을 진행 할 수 있다.
원거리 마법을 사용하는 메이지와 검을 사용하는 버서커, 귀여운 프리스트 등의 직업군이 있으며, 직업마다 성별과 각각 5개 가량의 헤어스타일이 구분돼 있다.
이 게임의 다양한 매력 중 하나인 크리쳐는 전투의 보조 역할을 하는 동시에 수집과 성장의 재미를 선사하며 진화와 환생을 통해 나만의 개성있는 크리쳐로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기마 시스템'은 일반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점 이외에 '기마 미션'을 통해 등급을 올리면서 기마의 외형 및 캐릭터의 능력치를 대폭 늘릴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외에도 비공정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는 엄호대, 탐험대 등의 서로 다른 기능을 가진 비공정을 가질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탐험을 이끌 수 있으며, 선원들을 배치 성장시켜 더욱 강한 능력치와 효율적인 탐험을 이끌 수 있다.

[인터뷰] 이펀컴퍼니 매트(Matt) PM

"비공정 시스템, 색다른 모험의 세계로 초대"

 

   
문) 유토피아는 어떤 게임인가 

유토피아는 인간 세계의 여왕 엘론드와 악마 계약자 데이먼 사이의 전투가 시작되고,악마 계약자 데이먼의 계획을 저지하기 위해 원정대를 모집한다는 독특한 판타지 세계관을 지닌 미래형 MMORPG이다.

문) 유토피아의 차별점과 장점을 내세운다면
유토피아는 화려한 3D 그래픽과 모바일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끊임없는 콘텐츠가 장점이다. 특히, 선원 NPC를 탑승시켜 탐험하는 비공정 시스템은 일반적인 게임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콘텐츠로 게임의 색다른 재미를 더하는 특색있는 시스템이다.
비공정시스템은 2가지 종류의 호위비공정과 탐험비공정이 있다. 호위 비공정은 선원의 능력치 및 특수 능력을 통하여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며 탐험비공정은 탐험을 통해 여러가지의 아이템과 경험치를 획득 할수 있다.

 

   
문) 유토피아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은 어떠한가

얼마전 서강대에서 실시한 스쿨어택 이벤트에서 참여자 분들이 유토피아의 화려한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에 대해 많이 칭찬 해주셨다. 모바일에서 온라인 게임을 즐긴 기분이라며 게임의 완성도에 대해서도 상당한 참여자들이 칭찬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또한, 유토피아 만의 차별화된 이벤트에도 많이 호응 해주시지만 게임에 대해 좋은 피드백을 주실 때 가장 보람되고 기쁘다.

문) 향후 업데이트(이벤트) 계획은 
항상 유저들에게 어떻게 하면 신선하고 끊임없는 재미를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있다.
현재의 최고 레벨인 60레벨에서 추후 65레벨까지 레벨 상향 업데이트가 있다는 것이며 그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유저분들과 가까이서 소통하면서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한 업데이트와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로 찾아 뵙겠다.

문) 유저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출시 전부터 유토피아에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많이 기대해주시는 게이머들을 실망시키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하겠다.
그만큼의 유저분들께서 기대치도 높아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그 기대에 부응할수 있도록 좀더 유저위주의 운영과 재미있고 활동적인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더불어 앞으로도 좋은 게임으로 찾아 뵐 이펀 컴퍼니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채성욱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