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탈모 증상 ‘푸석한 머리ㆍ손상머리’로부터 발생 할 수 있어 초기예방 중요
[헤럴드생생뉴스] 따사로운 햇살과 함께 봄이 찾아오면 기분은 상쾌하고 좋지만 우리의 피부와 모발은 푸석푸석 갈라지기 쉽다. 우리 몸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여 직사광선에 가장 노출되기 쉬운 두피와 모발은 피부보다 더 쉽게 건조해지고 푸석한 머릿결을 만들어 준다. 또한 계절이 바뀌면서 피지량이 증가하고 큰 일교차로 인하여 두피 표면이나 모발에 노폐물로 인한 각질이 발생하여 탈모를 빠르게 촉진시킨다.

건강한 모발을 가진 사람들이 갑자기 가늘고 푸석한 머릿결로 점점 변하기 시작한다면 탈모 초기 증상을 의심해보아야 한다. 탈모가 진행이 되면 건강한 모발이 자라지 못해 모발의 두께가 얇아져 힘없고 가는 머리카락으로 변하기 때문에 탈모 초기 증상 원인으로 생각할 수 있다. 푸석한 머릿결을 복구하고 싶다면 평소에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탈모 관리 및 예방을 해주거나 손상 머릿결 복구를 도와주는 머릿결 좋아지는 팩 사용 등 손상 머리 관리를 시작해주어야 한다.


사람의 모발은 대부분 단백질로 이루어 졌기 때문에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한다면 탈모가 진행이 될 수 있어 평소에 탈모에 좋은 음식과 단백질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는 검은 콩과 하수오가 있는데, 이 식품들은 탈모 방지에 좋을 뿐 아니라 머리 숱 많아지는 방법, 흰머리 없애는 법 등에 자주 이용하는 음식들로 모발 건강에 관해서는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

탈모 초기 치료 방법으로는 탈모 치료제를 먹는 방법이 있는데, 탈모 치료제는 유전자의 호르몬 분비를 억제해 탈모 진행을 막는 것으로 정수리 탈모 치료에는 효과가 뛰어나다. 하지만 M자나 앞머리 탈모 초기에는 발모의 효과는 기대하기가 힘들고 탈모의 진행 속도를 늦추는 정도의 효과만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앞머리 탈모가 이미 많이 진행이 된 사람이라면 모발 이식 수술을 통해서 헤어 라인을 교정하는 것이 좋지만 이 역시 비용이 비싸고 머리에 흉터가 남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탈모는 한번 진행이 되면 치료하기가 쉽지 않아 탈모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집에서 탈모 관리를 하고 싶다면 평소 탈모 예방 습관을 몸에 익혀두는 것이 좋다. 특히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머리 감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은데, 탈모 예방 머리 감는 방법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꾸준히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몇몇 사람들은 머리 감는 횟수가 많아지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고 잘못 알고 있지만 머리 감는 횟수와 탈모와는 크게 상관이 없고 오히려 자주 감아주지 않는다면 두피에 노폐물이 쌓여 탈모 진행을 앞당길 수 있다.

탈모 예방 머리 감는 방법으로는 먼저 샴푸를 시작하기 전에 빗질을 통해서 두피 표면에 있는 노폐물과 머리 각질 제거를 해준다. 빗질을 해주고 샴푸를 하게 되면 머리 각질 제거뿐 아니라 머리가 끊기는 절모 현상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빗질을 해주고 난 뒤에는 따뜻한 미온수로 머리를 적신 뒤에 샴푸를 해주면 되는데, 이때 손톱으로 샴푸를 해주기 보다는 손끝으로 마사지 하듯이 해주는 것이 좋다. 샴푸의 선택도 탈모 예방에 있어서는 중요한데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탈모 예방 제품을 구매해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인 탈모 예방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탈모 방지 의약외품 샴푸로는 더헤어머더셀러의 제품들이 최근 인기가 얻고 있다. 헤머셀은 청담동 미용실 헤어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염색, 탈모, 볼륨 등의 헤어 타입 별로 샴푸를 개발하였기 때문에 보다 더 전문성 있는 프리미엄 샴푸이다.

여성들의 탈모 방지 샴푸로 개발된 W 헤어로스 샴푸는 파라벤이나 계면활성제가 없는 샴푸로 민감성 두피를 가진 사람들도 두피 트러블 걱정 없이 탈모 관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샴푸이다. 또한 계면활성제뿐 아니라 파라벤이나 페녹시에탄올 같은 유해 물질을 제거하고 대신 케모마일꽃수 성분과 실크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손상 모발 복구를 도와주고 비듬 완화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두피로 만들어 준다. 이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W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손상 모발이나 윤기 없는 모발에 효과적이며, 아르간 트리커넬오일이 모발에 코팅막을 형성해 주어 건조한 머리결에 영양과 윤기를 공급하고 손상된 모발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준다.

남성 탈모 방지 샴푸 M 헤어로스 샴푸는 남성들의 탈모 방지를 위해 만들어진 샴푸로 식약처에서 탈모 방지 의약외품을 인증 받은 샴푸이다. 이 샴푸에는 비오틴과 니코틴산 아미드 함유되어있어 모근 강화, 모발 성장 및 탈모 예방을 도와주고 덱스판테놀 성분이 손상된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주기 때문에 탈모 방지와 함께 남자의 푸석한 머리를 윤기 나게 만들어 준다.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은 바로 탈모 예방 습관에서 시작하는 것이다. 머리 가려운 이유 또한 탈모의 초기 증상일 수 있으니 탈모 자가 진단을 통해서 자신이 탈모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자신이 탈모가 의심이 된다면 탈모 예방 샴푸를 통해서 탈모도 예방하고 푸석한 머리를 윤기 나게 만들기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