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그랜드성형외과 컬럼 ‘마의 16세’ 얼굴형 비밀

헐리우드에서는 ‘마의 16세’라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마의 16세란 서양 사람들이 보통 16세를 넘기면서 얼굴이나 골격 등이 많이 변하는데, 16세를 전후로 앳된 티를 벗고 성숙한 모습으로 변한다고 해서 붙여진 것이다.

어렸을 적 귀여운 외모를 간직한 채 그대로 잘 성장한다면 훈훈한 외모를 보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빼어난 용모가 자취를 감추기도 한다고 해서 마의 16세라 한다.  

이는 국내 스타들도 비슷한 상황. 눈에 띄게 멋지게 변한 외모로 팬들을 깜짝 놀라게 하는 경우도 있는 반면 어렸을 적 뛰어난 외모가 사라져 다소 아쉬움을 보이는 아역스타들도 있다.

이렇게 아역스타들이 자라면서 그 외형적인 모습이나 이미지가 크게 달라지는 것은 얼굴형, 즉 안면 골격이 성장하면서 영향을 미친다. 이목구비가 성장하며 변화하는 것보다 얼굴형이 달라지면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얼굴뼈나 턱뼈의 골격이 자라게 되면 그에 따라 부드럽거나 날렵하거나 혹은 강해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유상욱 원장은 “안면골격 중 턱은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위다. 보통 위턱은 12세 이전에 성장이 끝나고, 아래턱 성장은 보통 남자는 18~19세, 여자는 17~18세까지 성장하는데 이 시기에 안면윤곽이 많이 달라진다. 턱 끝이 짧고 갸름하면 앳돼 보이고 귀여운 이미지를 줄 수 있는 반면 각지거나 긴 턱은 세련된 이미지를 주기 어렵다. 아역스타들의 한층 성숙해진 모습은 이처럼 얼굴뼈 즉, 안면윤곽의 변화가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더욱 성숙해진 모습으로 다시 돌아온 아역스타들. 성숙해진 외모만큼이나 그들의 연기 또한 한층 더 깊이 있기를 많은 팬들이 기대하고 있다.      

도움말: 유상욱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