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임상경험 바탕 PCL 성분 필러 엘란쎄 공개 세미나 개최

엘란쎄 효과 및 안전성 검증의 자리 마련
지방 및 기타 필러제와 비교할 때 보다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 나타내

간단한 주사만으로 성형 효과를 내는 ‘쁘띠 성형’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지난 3월 13일 강남을지병원에서 필러 성형을 주제로 ‘엘란쎄 공개 세미나’가 개최됐다.

JW중외제약의 4세대 프리미엄 필러인 ‘엘란쎄(Ellanse)’의 효과와 안전성을 검증하려는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세 명의 필러 전문가의 열띤 강연과 함께 다수의 인원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세미나에는 로데오 클리닉 박현근 대표원장 및 장상웅 원장, 세인트클리닉 김성수 원장이 발표자로 나서 임상 경험을 토대로 각 부위별 최적의 시술 방법에 대해 연구 결과를 발표했으며, 현장 시술을 통해 엘란쎄의 효과와 안정성을 검증했다.

‘Upper face: 지방이식vs엘란쎄로 하는 2년 동안 이마’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 김성수 원장은 “지방이식의 경우 생착의 문제 때문에 이마에서는 큰 효과를 나타내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며 “지방이나 HA필러와 비교할 때 엘란쎄는 경계가 나타나지 않아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나타내며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박현근 대표원장은 ‘Mid face: 해부학적 관점으로 Q-line을 접목한 엘란쎄 mid-face 접근 방법’을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박 원장은 그간의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해부학적 관점에서 안전하고 최적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시술 방법에 대해 “엘란쎄는 프리미엄 필러답게 소량으로도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동안 얼굴을 결정짓는 Q-line(광대, 볼 부위 등의 mid face 영역)의 교정에 대한 시술법에 대해서도 강연했다.

마지막 강연자로 나선 장상웅 원장은 ‘Lower face: Thread 와 엘란쎄를 이용한 턱과 jaw line 완성’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장 원장은 “턱라인 교정을 위해 내원하는 환자 대부분이 턱선 전체에 복합적인 문제를 갖고 있다”며 “국소적인 접근보다는 전체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당초 20명 내외의 소규모 그룹 세미나로 진행될 예정이었던 이번 세미나는 두 배 이상의 인원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질문과 토론이 이어지면서 당초 예정된 시간을 넘겨 자정이 되어서야 종료되기도 했다. 특히 시술 과정 및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진행된 현장 시술은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박현근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엘란쎄를 이용한 최적의 시술 방법을 공유하고 그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엘란쎄는 시술 결과가 부드럽고 자연스러워 티 나지 않는 수술 결과를 기대하는 환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엘란쎄는 미국식품의약국(FDA)과 유럽 CE(유럽 연합 역내에서 유통되는 제품에 의무화된 제품 안전마크)가 인증한 의료용 고분자 물질인 PCL 성분을 젤 상태로 주사기에 담은 제품으로, 피부주름, 얼굴윤곽 개선에 효과가 있다. 특히 다른 필러제와 비교할 때 효과가 2년 이상 장기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