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엔제리너스커피, ‘고졸 인재 잡 콘서트’서 바리스타 강연 진행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 (대표 노일식, www.angelinus.co.kr)가 ‘2014 대한민국 고졸인재 잡 콘서트’에 참가해 바리스타 강연을 펼쳤다.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고졸 인재 잡 콘서트’는 교육부와 고용노동부, 중소기업청 등이 주최하는 행사로 고졸 채용 확대를 통해 청년 실업난을 해소하고 고졸인재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엔제리너스커피는 3일 잡 콘서트 채용설명회에서 ‘바리스타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고졸 인재들의 직업 및 진로 선택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2013 엔제리너스 바리스타 월드 그랑프리(ABWG)’에서 2위를 차지한 최정미 점장과 ‘2013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에서 4위를 차지한 정아름 사원이 강사로 참여했다. 이들은 커피 원두를 전문적으로 감별하는 ‘큐그레이더(Q-grader)’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바리스타를 꿈꾸는 고졸 인재들에게 꿈과 희망이 담긴 메시지를 전했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바리스타를 꿈꾸는 인재들에게 본 강연이 유익한 정보를 접하고 꿈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내 커피문화 발전과 실력 있는 바리스타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