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 ‘챗온’, 발송취소ㆍ글림스 연동 기능… 3.5버전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삼성전자의 모바일 메신저 ‘챗온(ChatON)’이 더 편리해진다.

삼성전자는 3.5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메신저 서비스 본연의 대화 기능에 집중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3.5 버전 상호 이용자 간 1대1 대화시 실수로 잘못 보냈거나 삭제하고 싶은 메시지를 회수할 수 있는 메시지 발신 취소 기능이 생겼다. 상대방이 이미 읽은 메시지라도 대화방에서 삭제할 수 있으며, 대화방 내에서는 ‘발신 취소한 메시지입니다’라는 문구가 대신 표시된다.


또한 대화 중 손쉽게 실시간 위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인 ‘글림스(Glympse)’가 연동된다. 챗온 대화방에서 글림스로 경로를 공유하도록 선택하면 설정된 시간 동안 상대방에게 실시간으로 내 위치나 이동 경로를 전송할 수 있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박재현 상무는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더 차별화된 메시징 기능 제공과 다양한 컨텐츠 수급에 주력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챗온은 안드로이드를 비롯해 iOS, 블랙베리, 윈도 등 다양한 운영체계의 스마트폰은 물론 피처폰, PC 웹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하나의 삼성 계정으로 최대 5대의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yj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