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4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서민금융발전 중점, 대출 · 컨설팅 제공 ‘호평’
재무 · 컨설팅 - 바다론
바다론(대표 박호신)은 정직한 금융 컨설팅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전개하는 종합금융컨설팅 회사다. 개개인에게 맞춤형 대출 정보를 제공해 2009년 개설한 카페를 회원수 5만 명이 넘는 규모로 키웠다. 불법 중개인으로부터 입은 피해에 대한 구체적 해결책 제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박 대표는 급전이 필요한 서민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안다고 말한다. “IMF가 터졌을 때 금융권지식이 문외 했던 부모님이 잘못된 중개업체를 통해 대출을 받게 됐다”며 “고금리 대출의 이자를 감당할 수 없어 부채가 눈덩이처럼 많아졌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 일을 계기로 박 대표는 외국계 은행에 입사해 여신관리 일을 시작했다고 한다.

일을 하면서 박 대표는 “예비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됐지만 고객의 여건에 적합한 금융상품을 알고 있으면서도 자사의 주력 상품부터 제시해야 한다는 사실이 본업에 대한 자부심을 떨어뜨렸다”고 언급했다. 그래서 박 대표가 개설한 것이 온라인 카페였다. 박 대표는 “카페를 운영하면서 나의 작은 도움으로 좋은 조건의 대출을 받아 재기의 발판을 삼는 모습을 보며 전문적 컨설팅과 실제 대출을 겸할 수 있는 일을 해보고 싶다는 꿈을 꾸게 됐다”고 말했다. 그 꿈에서 시작된 바다론은 서민금융발전에 중점을 두고 대출과 금융 컨설팅을 동시에 제공하는 종합금융컨설팅 회사로 성장했다.


바다론은 정부 지원 상품을 중심으로 저금리의 정책자금을 안내하는 업무에 가장 큰 중점을 두고 있다. 정부의 주도로 신용등급이 낮은 서민들을 위해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등 다양하게 출시된 서민금융상품을 고객 각자에 맞게 추천한다. 또한 자사 대표 서비스 ‘재무진단 부채클리닉’을 통해 현 부채 상황을 정확히 진단하고 고객의 수입과 지출, 생활 패턴에 알맞은 저금리 대출과 재무건정성의 서비스 등을 추천한다. 1:1 개별 상담으로 20-30%의 고금리의 덫에 걸리기 쉬운 고객들에게 10%대 내외의 저금리 상품을 맞춤 컨설팅하는 것이다.

박 대표는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평생자산상담사의 역할을 하고 싶다”며 “어려운 사람들에게는 생명의 동아줄과도 같은 정보를 제시하고 든든한 후원자가 되는 바다론이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