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목돈 드는 암 치료비 저렴한 암보험으로 든든히 준비

우리의 삶속에서 건강을 위협하는 많은 질병들이 존재하고 있지만 가장 큰 걱정을 주는 질병을 꼽자면 단연코 암을 뽑을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암이란 질병은 사회적으로, 개인적으로 많은 관심과 문제를 야기하고 있는데 불규칙한 식생활 변화, 음주, 흡연, 비만 등으로 인해 암 발생자 수가 매년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눈부신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암 발견이 빨라지고 치료가 가능해져 암 생존율 또한 높아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암이 우리의 생활에서 두려운 존재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암 치료로 들어가는 고가의 치료비용, 검사비용 때문이다.

암 치료로 들어가는 비용은 1천만 원에서 최대 7천만 원 가량으로 일반 가정에서 부담하기 쉽지 않다. 게다가 암의 걸릴 경우 치료기간이 길어 경제활동을 그만두는 경우가 많아 이중으로 경제적 부담이 될 수 있다.

이에 암에 대한 경제적 대책으로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남성, 여성 구분 없이 암 보험 추천 상품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 과거 상품과 달리 최근 판매되는 상품은 보장금액과 보장범위가 점점 축소되고 있어 가입 시 꼼꼼한 비교가 필요하다.

먼저 암 보험 암 진단금의 보장에서 유방암, 전립선암, 자궁암 등의 발병률이 높은 남녀 생식기암에 대한 보장금액을 확인해야 하는데 보장을 축소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그리고 진단금과 더불어 수술비, 입원비에 대한 보장도 함께 준비하는 것이 좋다. 횟수에 상관없이 암 보험 상품에서 보장이 가능한 지 확인 한다.

또한 암 발생이 연령에 따라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보장기간을 선택해야 하며 90일의 면책기간과 어릴수록 보장금액이 크고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암 보험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아울러 어릴 때 준비할수록 비갱신형 암 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갱신형은 보험료가 주기적으로 인상될 수 있으며 만기 될 때까지 보험료를 납입해야 한다. 단, 재발위험이 높은 암에 대한 2차 보장되는 상품의 경우 갱신형 상품만 있기 때문에 목적에 맞게 가입해야 한다.

이처럼 판매하는 회사마다 가입자의 조건에 따라 보장혜택, 보장금액, 보장기간 들이 달라져 암 보험 가입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나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혼자서는 각각의 암 보험 상품에 대한 특징을 비교하기 쉽지 않아 선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 암 보험 비교사이트(www.amvohum.com/life-am.php)에서는 흥국화재,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LIG손해보험, MG손해보험, 현대해상, 라이나생명, 삼성생명, 동양생명, 신한생명, AIA생명 등 여러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어 용이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