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구라 거짓말까지 잡아내는 앱 등장에 '들썩'

김구라의 거짓말 탐지기, 통화 중 감정 분석 서비스 제공


'거짓말'이라고 하면 다 나쁜 것은 아닐 것이다.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는 하얀 거짓말과 슬프게 만드는 파란 거짓말, 화나게 하는 빨간 거짓말, 자신을 방어하기 위한 거짓말, 재미를 위한 거짓말 등 그 내용과 결과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거짓말이 있다. 때문에 상대방이 거짓말을 하는지, 한다면 왜 하는지 알게 된다면 커뮤니케이션이 더욱 원활해 질 것이다.

흔히 거짓말을 하면 목소리 톤이 높아지고 평소보다 눈을 더 많이 깜빡이는 등 신체 변화가 일어난다고는 하지만 일반 사람들이 알아채기는 힘들며, 직접 마주하지 않은 경우에는 거짓말 여부를 파악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통화 중 상대방의 거짓말 여부와 감정을 파악할 수 있는 신기한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돼 화제다. ㈜인투앰이 출시한 '김구라의 거짓말 탐지기'가 바로 그 주인공.

 


이 앱은 두뇌 활동 지문을 탐지하여 다양한 감정 상태와 스트레스, 거짓/진실 여부 등을 구분하여 분석하는 음성분석 솔루션(L-Platform)을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8천 여가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실제로 앱을 실행한 뒤 통화를 하면 상대방의 감정을 '기대감 상승'이나 '혼란 탐지', '평온한 상태', '스트레스 증가' 등으로 나타내며, 거짓말 지수나 횟수도 한 눈에 알 수 있다.

한편 ㈜인투앰은 다가오는 만우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사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페이스북에 올라온 사연 중 가장 우아한 거짓말을 뽑아 아이패드 에어와 스마트 빔, 포켓포토 등 선물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강남역과 홍대, 명동 등에서 김구라의 탈을 쓴 캐릭터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타임 행사를 열며, 구글플레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thesmartit.UAliar)에서 무료로 앱을 다운로드한 후 사용한 결과 목록을 제시하면 영화 티켓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메가박스 은평점, 연수점)도 진행하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