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양키캔들 취급점 ‘캔들나무’, “공간에 맞는 제품 선택해야”

국내 향초 시장이 성장세가 주목되고 있다. 웰빙과 천연, 치유라는 향초 본연의 효능이 오늘날 향상된 삶의 질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와 맞닿은 것이다.

최근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아로마 향초는 개인공간에 분위기를 살릴 수 있음은 물론, 심신을 안정시켜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이다. 이 외에도 악취 제거 및 습도조절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캔들은 다양한 디자인과 향기를 품은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명품 브랜드의 향기를 품은 프리미엄 캔들부터 핸드메이드 캔들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들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최근에는 다양한 브랜드를 취급하는 멀티캔들샵도 등장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양키캔들, 우드윅, 에코아, 아큐스, 네스트, 알로라 등 10개 이상의 브랜드를 취급하는 캔들나무가 대표적인 예다.

프랜차이즈 캔들나무에 따르면 캔들의 경우 성분에 따라 각각의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공간 및 목적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

캔들나무 관계자는 “캔들은 흔히 천연 성분의 왁스를 사용한 제품과 화학성분의 왁스를 사용한 제품 등 크게 2가지로 구분되는데 소이왁스, 비즈왁스, 팜왁스가 천연성분을 사용한 제품이며 파라핀왁스, 젤왁스가 화학성분의 왁스에 속한다”며 “각 성분별로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공간과 목적에 맞는 캔들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