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中벤츠 “별그대 PPL 고마워”…韓벤츠에 감사 메일
중국은 지금 ‘별그대’ 앓이 중
국내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가 중국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벤츠차이나가 드라마 속 차량 PPL(간접광고ㆍProduct PLacement)을 진행했던 벤츠코리아에 최근 감사 이메일을 보낸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20일 벤츠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벤츠차이나의 마케팅팀은 이메일로 ‘별그대’의 중국 현지 반응을 전하면서 벤츠코리아에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드라마의 큰 인기로 주연 배우들과 드라마 배우들이 사용한 벤츠 차량에 대한 온라인 기사가 폭주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향후 중국시장에서 젊은 고객층에게 벤츠 브랜드를 알리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것 같다는 게 주된 내용이다.

특히 남자 주인공 도민준(김수현)이 탔던 벤츠의 CLA 클래스 45 AMG의 경우 중국 출시를 앞둔 상황이어서 적지 않은 홍보 효과를 거두고 있다. 여자 주인공 천송이(전지현)가 ‘붕붕이’라고 불렀던 E 클래스 카브리올레도 고객 문의가 상당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드라마 흥행으로 벤츠코리아 역시 입이 벌어졌다. A 클래스를 타던 도민준이 지난 1월 16일 CLA 클래스 출시와 함께 차를 바꿔 타자신기한 일이 발생했다. 고객 문의가 크게 늘더니 CLA 클래스 판매가 출시 이후 약 2달만에 335대를 기록한 것이다. 급기야 같은 기간 A 클래스(119대), B클래스(33대) 판매량까지 앞질렀다. 신차 효과를 감안하더라도 CLA 클래스는 A 클래스가 작년 10월 기록한 월별 기준 최대 판매량(164대)까지 뛰어넘었다.

김대연 기자/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