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가의 암 치료비 걱정 덜어주는 암보험 꼼꼼히 비교해야

현재 우리나라는 암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전체 사망자의 27.6%에 해당하며 성인 남녀 5명중 3명은 암으로 고통 받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암 사망 및 발병률이 매년 늘어나는 이유로 불규칙한 식생활, 음주, 흡연, 비만 등의 다양한 원인을 꼽을 수 있는데 젊은 층의 암 발생이 늘어난 것도 한몫을 하고 있다.

하지만 다행이 의료발전으로 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게 되어 암 생존율도 높아지고 있다.

그렇지만 문제는 암 치료로 들어가는 고가의 검사비용과 치료비용의 경제적 부담이다. 국가적인 차원에서 암환자의 병원비를 일부 보장하고 있고 지원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긴 하나 워낙 높은 암 치료비는 여전히 가정의 고통으로 다가온다.

때문에 암으로 인해 올 수 있는 경제적 부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에 암 치료비용과 생활비용을 동시에 보장 받을 수 있는 암 보험 상품이 주목 받고 있다.

먼저 암 보험 추천 상품은 나이에 비례해 보험료가 올라가니 나이가 어릴수록 준비하며 보장기간을 최대한 길게 가입해 나이에 따라 암 발생 높아지는 암 위험에 대해 충분히 대비한다.

그리고 갱신형과 비갱신형 상품이 있어 두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해야 하는데 갱신형은 초기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일정기간마다 보험료 인상요인이 발생해 암 발생이 급증하는 50대 이후에는 보험료가 부담이 될 수 있다.

반면에 비갱신형 암 보험은 가입시점에서 보험이 만기될 때까지 보험료가 변동되지 않고 납입기간을 정할 수 있어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험료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어 보험유지에 안정적이다.

게다가 암 발생이 늘어남에 따라 판매회사의 손해율 증가로 남녀에게 자주 발병하는 생식기암의 보장을 줄이는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어 보장이 좋을 때 빨리 암 보험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하면 관심을 갖는 경우가 많은데 보장이 부실하지는 않은 지 꼼꼼히 비교해야 하며 저렴한 암 보험 가입을 하고자 한다면 만기환급형 보다는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한다.

이처럼 상품과 가입자의 조건에 따라 보장과,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고 장단점이 달라 암 보험 가격비교를 통해 나에게 잘 맞는 상품을 준비해야 한다.

이에 최근 암 보험 비교추천사이트(www.amvohum.com/am-ins.php)를 활용해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데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LIG손해보험, MG손해보험, 삼성생명, 동양생명, 삼성생명, AIA생명, 신한생명 등의 남성, 여성 암 보험 가입 순위 및 가격비교가 가능해 효율적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