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DGB사회공헌재단 파랑새시니어, 재능기부 봉사활동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DGB사회공헌재단 ‘파랑새시니어 행복한 일터’ 어르신들이 18일 대구시 북구 산격동 은빛건강증진센터에서 침구류 등 무료세척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가졌다.

‘DGB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012년 8월 지역 내 노인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파랑새시니어 행복한 일터’를 설립해 어르신들이 매년 150여 곳의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지역아동시설을 대상으로 무료로 장남감을 살균 세척하고 소독해주는 등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DGB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011년 DGB금융지주와 대구은행에서 전액 출연해 설립했다.

DGB사회공헌재단은 직접운영시설 ‘파랑새드림지역아동센터, ‘파랑새시니어 행복한 일터’, ‘파랑새다문화복지센터’를 설립해 지역민에게 보다 더 다가갈 수 있는 그룹 차원의 따뜻한 금융 실천으로 기업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 은행권 최초 예비사회적기업인 ‘꿈나무교육사업단’도 설립해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이 평등한 교육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하춘수 이사장은 “파랑새시니어 행복한 일터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일하는 기쁨도 제공하고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보람도 얻어 생활의 활력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으로 더욱 다양한 지역사회나눔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했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