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토 브리핑>
▶ 전기차 ‘리프’제주도 출시=한국닛산이 세계 최초의 양산형 전기차이자 최다 판매대수를 기록한 전기차 ‘리프(LEAF)’를 제주도에 출시한다. 가격은 5000만~5500만원 (부가세 포함)선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리프는 콤팩트 리튬-이온 배터리와 전기모터로 구동되는 100% 전기차다. 1회 충전 시 135㎞를 갈 수 있고 최대 속력은 145㎞/h에 달한다(미국 판매 모델 기준). 지난 2010년 12월 미국과 일본에서 첫 출시됐고 올해 1월 세계 누적 판매 10만대를 돌파, 현재까지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다.

▶ 드라이버 유경욱 선수와 재계약=-아우디코리아가 2013년 아우디코리아 공식 드라이버로 활동해 온 유경욱 선수와 2014 시즌 재계약을 맺었다. 아우디코리아는 지난해 국내 수입차 브랜드로는 처음이자 유일하게 레이싱팀인 ‘팀 아우디코리아’를 창단, 유경욱 선수를 영입해 아시아 전역에서 열린 ‘아우디 R8 LMS컵 2013’ 시즌 전 대회에 참가했다. 

아우디코리아는 유 선수와 재계약을 맺으면서 지난 5일 출시된 아우디 고성능 5도어 쿠페 RS7 스포트백을 제공했다.

▶ 피아트 500 론칭기념 로드쇼=서울시 카셰어링 브랜드인 ‘나눔카’의 공식 사업자 ‘쏘카’(SOCAR)는 지난 15일 서울 진출 1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에디션으로 도입된 피아트 ‘500’과 함께 압구정 로데오, 강남역, 이태원 홍대 등 서울의 핫 플레이스를 순회하는 로드쇼를 진행했다. 쏘카 스페셜에디션을 가장 먼저 탄 주인공들은 쏘카의 우수 회원 중 매너짱과 한 쏘카존을 가장 많이 사용한 쏘카존 챔피언, 그리고 참가자 모집 이벤트 등을 통해 선정됐다. 로드쇼 참석자들에게는 쏘카와 피아트가 준비한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됐다.

▶ 신개념 첨단 내비 2종 공개=한라그룹의 유통ㆍ서비스 기업 한라마이스터가 소리에 데이터를 실어 보내는 신개념 차량 무선통신 기술, ‘Mando Send to Car’를 적용한 내비게이션 2종을 선보였다. ‘만도 LP300(3D맵 전용)’과 ‘만도 MP700S(2D맵 전용)’는 음파를 활용해 부가적인 하드웨어 설치 없이 마이크와 스피커만 있으면 안정적으로 데이터 연동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목적지를 검색하면 자동으로 내비게이션에 위치 정보를 전달해 길 안내를 해주는 방식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