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김한길 “2017년 정권교체 대장정의 출발 선언”
[헤럴드경제= 정태일 기자]김한길 새정치민주연합 공동창당준비위원장은 16일 오후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창당 발기인대회에서 6월 지방선거 승리를 시작으로 차기 대선에서 승리할 것을 천명했다.

김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우리의 창당발기는 어제의 좌절과 패배주의를 딛고 일어나 마침내 2017년 정권교체로 향하는 대장정의 출발 선언”이라며 “우리 모두가 같은 고지를 향해 달려가는 동지로서 6월 지방선거의 승리를 시작으로 2017년 정권교체를 향해 다 같이 전진하자”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도 먼저 스스로 변해야 한다는 자기혁신을 당부했다. 이를 통해 국민의 삶을 정치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겠다는 민생중심주의를 전면 내세웠다.

이와 함께 국민생활의 균등한 향상을 가로막는 사회경제적 양극화와 불평등을 극복하기 위한 경제민주화와 복지를 다짐했다.

김 위원장은 “새정치민주연합이 지향하는 사회는 지난 50년 우리나라가 산업화와 민주화를 성취했던 것처럼 훼손된 민주주의를 다시 회복하고 산업화와 민주화의 과실을 우리 모두가 고르게 누리는 사회”라며 “경제민주화를 통한 경제활성화로 우리사회 구성원 누구나가 땀 흘린 만큼 잘 사는 나라, 우리사회 구성원 누구나가 최소한의 인간적인 삶을 보장받는 복지국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