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공략-카드의 신] '최강자 노려라' 편 <上> 궁금증 1순위, 환생의 비밀을 파헤친다
'카드의 신 삼국지'는 얼핏 보면 쉽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알면 알수록 어려운 게임이다. '고수'라 불리는 유저들을 몇몇 있지만 여전히 진정한 '최강자'의 자리는 아직도 오리무중이다. 수많은 유저들이 기술을 개발하고 조합을 연구하면서 아직도 게임은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지금 막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라면 막연하게 '최강자'자리를 노릴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최강자'자리에 오를 것인가. 또 '최강자'가 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카드의 신 삼국지' 공략 코너를 통해 알아보자.
어느 정도 게임에 눈을 뜬 유저라면 꼭 해보는 질문들이 있다. 꼭 해야 할 것 같지만 도대체 왜 하는지 잘 모르는 '환생'시스템과 어떤 장수를 선택해야 할지에 대해 의문을 갖게 된다.
일단 이 두가지만 알면 향후 방향성을 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흔히들 어느 정도 게임을 하다가 처음부터 다시 게임을 시작하는 사람들은 바로 이 두가지 방향성에서 시작점을 잘못 잡았을 가능성이 있다. 그렇다면 걱정마시라. 차근차근 짚어 보도록 하자.

 

   
환생전 정보 수집은 필수

가장 처음으로 이야기 해야 할 주제는 환생이다. 사실 이 주제는 정말 민감한 부분임이 틀림이 없다.
아직도 환생에 대해서는 유저들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하며, 각자 나름대로 노하우가 있을 뿐 진정한 최고 테크트리는 알려지지 않았다.
반면 전반적인 방향성은 그나마 알려진 것들이 있어 따라서 해 볼 수 있는 부분들이 있을 것 같다.
환생은 항상 신중하게 진행해야 하는 콘텐츠 중 하나다. 환생에 필요한 '환생단'을 구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장시간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이벤트로 떨어지는 환생단들을 모아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무작정 환생한다기 보다 사전에 철저히 준비를 하고 환생을 해야 하는 점을 잊지말자.

 

   
환생의 다른 의미는 능력치 뻥튀기

환생을 하면 '그냥' 강한 것이 아니라 '무지막지하게 강한' 장수가 탄생한다. 단순 비교로 한라 등급 장수를 환생해 백두로 성장하면 공격력과 방어력이 1.5배 상승한다. 같은 맥락해서 백두로 환생시 2배 천하는 각각 3배씩 오른다. 당연히 천하 등급을 가진 장수가 가장 세다.
재밌는 것은 장수별 등급에 따라 환생 정도가 다르다는 점. 3성 장수는 환생시 한라, 백두 단계를 거쳐 천하단계로 오른다. 3번 환생시 각각 1.5배, 2배, 3배씩 능력치가 오른다. 만약 환생전 공,방 합이 1만이었다면 3번 환생 후 9만이 된다. 그런데 5성은 바로 천하로 환생한다. 때문에 공,방 합이 1만인 5성 장수가 3번 환생을 거치면 18만 공ㆍ방이 되는 셈이다.

 

   
4성 혹은 5성장수 놓고 고민해야

사전에 준비해야할 가장 중요한 요건은 환생할 장수를 고르는 것이다. 손에 5성 장수 여러장이 있다면 딱히 고민할 필요 없이 이들을 환생하면 되겠지만, 현실적으로 이는 불가능에 가깝다. 때문에 가능한한 효율적인 환생을 할 수 있도록 사전에 전략을 짜야 한다.
장수를 고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연계 시스템이다.
각 장수들이 함께 움직일 때 연계능력이 발동돼 실제 전투에서 공격력과 방어력에 추가 점수를 얻기 때문이다. 냉정하게 봐야 할 점은 순서다. 연계능력이 없는 5성 장수를 환생시켜 덱에 포함시킬지, 아니면 연계 능력이 있는 4성 장수를 포함시켜서 사용할지를 정해야 한다.

 

   
장기적 관점에서 5성, 단기 관점은 4성 추천

이는 아직도 호불호가 갈리는 편인데, 장기적으로 보면 연계가 떨어지지만 추후에 좀 더 능력을 발휘할 가능성이 있는 5성 장수를 환생시킨다는 의견이 있고 반대로 5성 장수로만 구성된 연계 덱을 짤 가능성이 희박하기 때문에 4성 장수부터 차근차근 밟아 나가야 한다는 의견이 있다.
이 점을 정리하자만 딱 하나다. 만약에 어느 정도 현금을 구매해 플레이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유저라면 5성 장군을, 그렇지 않은 유저라면 4성 장군을 먼저 환생하는 것이 해답이다.
여기서 4성 장군을 택했다고 하더라도 그다지 아쉬워할 필요는 없다. 어차피 현금에 여력이 없는 유저라면 천천히 관련 아이템들을 확보해 나가면서 효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5성 연계 장군 쨧 4성 연계 장군 쨧 5성 장군 쨧 4성장군 순서대로 환생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안일범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