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금 사람인에 접속하면, 1000건 이상의 유료 자료가 ‘무료’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통계청의 2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청년실업률은 10.9%로 전년 동월(9.1%)보다 악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늘구멍 같은 취업문을 뚫으려면 기업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이때 기업의 특징, 채용 현황 및 프로세스 등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선행되어야 하지만, 관련 자료를 찾기가 쉽지 않고 비용도 부담되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대표 이정근)은 올해 공채 시즌을 맞아 ‘2014년 공채합격 앙코르 행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자기소개서 1000건, 면접 가이드북 120건, 취업전략 리포트 34건 등 총 1154건의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다.

구직자들이 꼭 필요한 정보를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5월 12일까지 2개월 간 진행된다.

먼저 삼성,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의 현황 및 채용 전반에 대해 분석해 놓은 ‘취업전략 리포트’를 활용하면, 지원하려는 기업에 대한 기본지식 습득부터 입사전략 수립까지 체계적인 취업 준비가 가능하다. ‘공채의 명가’나 ‘사람인’ 앱에서 로그인만 하면 매일 3건씩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남들과 차별화된 자기소개서를 쓰고 싶지만 어떤 식으로 작성해야 할지 막막한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합격자 자기소개서’다. 이력서를 사람인 인재정보에 등록하기만 해도 매일 30건씩 확인 가능하다. 특히 업종, 항목 등 부족한 부분에 맞춰 검색하면 더욱 적합한 자기소개서를 찾을 수 있다. 


기업의 면접 과정이 점차 다양화, 세분화되는 추세다. 이때 ‘면접 가이드북’을 이용하면 기업별 면접 프로세스와 특징 등을 한눈에 파악하고, 더욱 효율적인 면접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면접 가이드북은 ‘공채 48시’ 메일 신청 시 매일 10건씩 제공한다.

인정환 사람인 그룹장은 “작년 하반기 ‘공채 취업자료 3단 불패 무료 이벤트’에 이어 올해도 구직자들의 공채 준비를 지원하고자 이번 앙코르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구직자가 취업을 준비하면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취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한 번의 신청으로 행사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며, 이미 인재정보를 등록했거나 ‘공채 48시’ 메일을 받고 있다면 별도의 신청 없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