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천민기, 롤 승부조작 폭로 직후 자살 기도 “응급실서 치료 중”
[헤럴드생생뉴스]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하 롤) AHQ 코리아에서 활동했던 선수 ‘피미르’ 천민기가 자신의 팀이 노대철 감독의 승부조작을 도왔다는 글을 작성한 직후 자살을 시도했다.

천민기는 13일 오전 페이스북에 “유서입니다. 오랜만에 글쓰는데 안좋은 소식으로 찾아 봬서 죄송해요”라면서 “글 작성하고 5분안에 저는 떠나고요. 쓰게 된 계기는 가족들한테나 친구들한테 자필로 남길 정신도 없고 가는 김에 혼자 속앓이만 했던 거 풀고 싶어서요”라고 전했다.

이어 “떠나는 이유. 모두에게 사는 이유가 있지만 저에게는 사는 이유가 없어요”라며 “대부분 그렇게 얘기하죠. 니가 죽으면 슬퍼할 주변 사람들을 생각해서라도 그걸 생각하고도 견디지 못할 인생이고. 털어놓아봐야 누구도 돕지 못할 일이에요. 꼭 한 가지 이유만으로 떠난다고는 못하겠네요”라고 덧붙였다.

앞서 천민기는 이날 오전 커뮤니티 사이트인 롤 인벤에 ‘AHQ Korea 승부조작 자백합니다’라는 제목의 폭로글을 올렸다. 

[사진=천민기 페이스북]

천민기에 따르면 노대철 감독이 AHQ 코리아 소속선수들에게 ‘온게임넷에서 대기업 팀에게 져줄 것을 요구했다’는 거짓 정보를 앞세워 승부 조작을 종용했고, 천민기는 이를 믿고 승부조작에 가담했다고 전했다.

또 AHQ코리아는 이름과 장비를 지원해줬을 뿐 팀의 창단에는 직접 개입한 바 없고 대만의 매니저를 통해 한국인 직원은 단 한명도 고용된 바 없다며 팀의 창단 자체가 조작을 위한 거짓된 창단임을 강조했다. 노 감독의 목적은 승부조작을 이용해 사설 토토에서 수익을 내기 위해서였다는 주장도 담겨있다.

부산의 한 건물에서 투신을 시도한 천민기는 이날 오전 현재 응급실에서 치료 중이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AHQ코리아 롤 승부조작 피미르 천민기 자살 기도 인벤 소식에 누리꾼들은 “AHQ코리아 롤 승부조작에 천민기 자살 기도라니 이게 무슨 일?” “피미르 천민기 자살 기도, 부디 무사 했으면” “롤 승부조작 AHQ코리아 피미르 천민기 자살 기도 인벤, 롤에서도 승부조작?” “롤까지 승부조작 논란이 퍼졌구나. 롤점검 중 깜짝 놀랐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