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엠엔소프트, 주차장 정보서비스 스타트업 ‘파킹스퀘어’와 MOU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현대엠엔소프트는 12일 실시간 모바일 주차장 정보 서비스 전문 기업 ‘파킹스퀘어’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킹스퀘어는 위치기반 서비스(LBS)를 활용해 운전자 주변의 주차장 위치와 요금을 안내하고, 이용 예약과 주차비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크히어(PARK HERE)’를 개발했다.

파킹스퀘어의 ‘파크히어’ 서비스는 창조경제 실현 모델로 평가받아 지난해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한 ‘스타트업 2013’에서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간 컨텐츠 공유 및 서비스 제휴에 대해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합리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파크히어’가 제공하는 실시간 주차장 정보 서비스를 자사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차량용 내비게이션 상에서 목적지 주행 경로 안내와 함께 목적지 도착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위치, 할인가격(정상 주차료 대비 최대 70%), 이용 시간에 맞는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현대엠엔소프트 관계자는 “주차장 이용 관련 정보는 차량 운전자에게 필수적인 정보인 만큼 해당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운전자들의 주차난이나 불법 주차 등의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공공 서비스의 역할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