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NH농협경북본부, 경북도교육청에…경북교육사랑카드 복지기금 전달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NH농협경북본부가 12일 경북도교육청을 찾아 경북교육사랑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농협은행에서 적립한 복지기금 8억4000여만원을 이영우 교육감에게 전달했다.

NH경북본부는 경북교육사랑카드 복지기금 전달이 지난 2003년 경북농협과 도교육청 제휴협약으로 도교육청 교직원과 기관이 교육사랑카드로 사용한 금액의 일정비율(0.2∼1.0%)을 NH농협은행에서 매년 적립·출연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올해는 지난해 7억9600만원에 대비 5.7% 늘어난 8억4000만원을 출연해 최근 5년간 모두 35억원을 기탁했다. 

왼쪽3번째부터 박규희 농협은행 경북영업본부장, 이영우 경북도교육감, 채원봉 농협경북지역본부장과 관계자들이 경북교육사랑카드 기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전달받은 복지기금으로 저소득층 학생 중식비 지원, 셋째 자녀이상 유아교육비 지원 등 학생복지 사업과 교직원의 복지증진을 위한 재원으로 사용한다.

이날 박규희 농협은행 경북영업본부장은 “경북교육사랑카드 복지기금 적립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공헌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교육청과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복지기금이 10억까지 증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