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꽃피는 3월, 레몬과 깔라만시 디톡스로 건강한 다이어트

3월이 되면서 날씨가 포근해 지며 봄이 눈 앞에 성큼 다가왔다. 이제 두꺼운 겨울 옷을 대신 해 얇은 봄 옷을 꺼낼 시기이다.

하지만 겨울철 고칼로리 음식 섭취가 잦은 것에 비해 활동량이 적어 섭취하는 에너지원들을 다 사용하지 못하고 그대로 노폐물로 축적돼 겨울동안 불어난 살은 다이어트를 결심케 한다.

단기간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 바로 디톡스 다이어트.

많은 현대인들이 영양과잉과 영양 부족의 문제를 동시에 가지고 있다.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당)과 같은 3대 영양소는 과도하게 섭취하고 있는 반면, 이를 활용하고 조절하는데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은 부족하다는 것이다. 거기에 과식과 운동 부족으로 소화기능이 손싱되기 쉽고 몸 속에 독소가 쌓여 심각한 피로감이나 소화불량, 비만 등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대표적인 방법인 디톡스 다이어트는 레몬이나 깔라만시 등을 주원료로 하는 음료를 마시는 방법으로,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체중 조절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 신진대사를 개선하는 데 탁월하다.

수많은 스타들이 단기간 다이어트 1등공신으로 꼽은 레몬디톡스와 깔라만시디톡스 다이어트는 소화기관이 휴식을 취할 수 있고, 비타민이 풍부한 레몬 물 덕분에 피부까지 맑아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깔라만시는 주로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에서 생산되는 열대과일로, 레몬의 30배가 넘는 비타민C성분이 있으며 독소배출은 물론 시네후린 (Cinehulin) 풍부한 성분이 지방연소에도 효과가 좋아 서양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체중조절과 디톡스 제품으로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깔라만시는 예민한 열대과일로써 관리와 보관이 중요하여 급속냉동방식으로만 고유의 맛과 향, 영양성분을 모두 지켜낼 수 있기 때문에 제품구입시 꼭 확인이 필요하다.

또한 이러한 레몬 디톡스나 깔라만시 디톡스에는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 디톡스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탄수화물과 염분섭취를 줄이고 전체 먹는 양을 줄여주는 준비기간을 가져야 한다. 몸이 섭취하는 비타민과 무기질을 흡수하고 독소를 배출하기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 주는 것이다. 준비기간 없이 레몬 디톡스에 들어가면, 실패할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레몬 디톡스는 보통 일주일만 진행하고, 길어도 열흘을 넘기지 않으며, 디톡스를 마친 후에도 매우 천천히 먹는 양을 늘려나가는 보식기간(회복기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레몬 디톡스와 더불어 깔라만시가 체중감량에 응용되고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는 것은 사실이지만, 엄연한 해독 요법이기 때문에 개개인의 체질과 상황에 맞도록 진행하고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지도록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