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우남건설 김포한강 우남퍼스트빌 잔여세대 분양 “입주율 97%”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우남건설은 김포한강 우남퍼스트빌 잔여세대를 분양하고 있다.

지난 2011년 입주를 시작한 김포한강 우남퍼스트빌은 지하2층~지상26층 규모 아파트 15개 동으로 구성된다. 전용 101㎡ 376가구, 114㎡ 485가구, 126㎡ 167가구, 140㎡ 168가구, 197㎡ 6가구 등 총 1202가구이다.

중대형 평형 위주로 이뤄진 대형 단지지만 현재 97% 이상 입주를 마쳤고 일부 잔여세대에 한해 회사가 직접 분양 중이라고 우남건설 측은 밝혔다.


이 아파트는 김포시 장기동에 위치해 김포한강신도시 아파트 중 서울과 지리적으로 가깝고 최근 입주를 시작한 다른 단지에 비해 초중고등학교, 학원, 병원, 은행 등 생활 인프라가 편리하게 갖춰져 있다는 게 장점이다.

가현초등학교가 단지에 바로 접해있고 고창중학교, 장기고등학교를 걸어서 통학 가능해 교육환경이 탁월한 것은 물론 김포시청, 대형병원, 마트, 장기동주민센터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있는 중심상업지구가 가깝다.

서울이나 일산과 비교해 전셋값이 저렴한 편이고, 서울 전셋값 수준으로 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다는 점도 김포한강신도시 아파트의 매력이다.

교통여건도 점차 개선되고 있다. 현재 단지 바로 앞에 광역급행(M)버스 정류장이 있고 4월 강남행 노선이 추가될 예정이다. 여의도 까지 약 20분, 강남까지 약 50분 정도면 닿을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올해 착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역사가 위치할 예정이어서 2018년 개통시 김포공항역을 통해 지하철 5, 9호선 및 공항철도를 환승해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지상에 차가 없이 대형 중앙공원을 조성하고 1km가 넘는 전용 조깅트랙은 가현산 등산로와 연계되어 있다. 또한 16km 길이의 수로와 그 주변 공원이 조성 중이어서 향후 한층 쾌적한 주거환경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지하에 위치한 커뮤니티시설에는 경로당, 어린이놀이터, 독서실, 도서관, 노래방, 카페테리아, 취미실 등 생활편의시설과 헬스장, 탁구장, 스크린골프,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샤워실, 피트니스센터 등 운동시설이 마련돼 있다.

커뮤니티시설 이용료는 입주자 ID카드를 통해 관리비에 합산 청구되는 시스템으로 만들어 편리함을 더했다.


우남건설 관계자는 “주말에도 가족들이 단지 외부로 나갈 필요가 없을 만큼 김포한강신도시 아파트 단지 중 커뮤니티 시설이 가장 활성화된 단지로 인기를 끌고 있고 이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만족도도 상당하다”고 말했다.

전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됐고, 각종 에너지절감 시스템을 도입해 관리비도 공동관리비 기준 1㎡당 407원(2013.12 기준)으로 전국평균(650원)은 물론 경기도 평균(677원)보다 훨씬 저렴한 수준이다. 문의: 1588-8035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