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NH농협손보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헤럴드경제=김양규 기자]NH농협손해보험은 10일 전국의 농기계 운전자를 대상으로 오는 5월까지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NH농협손해보험(이하 NH농협손보)은 농기계종합보험 가입자 및 농기계 운전자에게 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고급 안전삼각대 3만개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영농철을 맞아 빈번하게 발생하는 경운기, 트랙터 등 농기계의 각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차원이다.

지난해 경찰청에서 발표한 ‘2012 교통사고 통계’에 따르면, 2012년 농기계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83명. 지난 2011년의 45명 대비 2배 가까이 늘어난 규모다. 이에 따라 NH농협손보는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다.

김학현 NH농협손보 대표이사는 “농기계의 이용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데 비해 운전자의 안전사고 의식은 매우 부족한 편”이라며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의 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NH농협손보는 지난 2012년 9월 경찰청과 농기계 사고 감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로, 정기적으로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 밖에도 축사 안전점검 캠페인, 1사1촌 농촌일손돕기, 자연재해 피해농가 지원 등 농업인을 위한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kyk7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