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크로커다일레이디, 4년연속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수상
[헤럴드경제=이한빛 기자] 패션그룹형지(회장 최병오)는 자사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가 4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PBI)’를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PBI)’는 1999년 국내 최초로 브랜드 진단평가 모델을 개발, 적용한 수상제도다. 전국 전연령을 일대일 대면 면접조사로 결과를 도출해 결과의 대표성과 신뢰도가 높다. 국내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 중 가장 많은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1만 1,000명을 대상으로 200개 산업군에 대해 조사했으며 크로커다일레이디는 ‘여성 의류’ 부분 1위로 4년 연속 수상하며 대한민국 대표 여성복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크로커다일레이디는 1996년 론칭하여 고가의 백화점과 저가의 시장으로 이분화 돼 있던 여성복 시장에 ‘고품질 세련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대의 최초의 중가브랜드’를 콘셉트을 안착시키며 3050세대 여성 3명 중 1명이 입는 국민여성복의 반열에 올랐다.

또 지난해부터는 여성 전용 아웃도어 캐주얼 라인인 ‘에코마일(ecomile)’을 런칭하며, 슬로우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여성들을 위한 아웃도어 룩을 선보이고 있다. 그 일환으로 ‘자연주의 트래블 아웃도어’를 살려 향토문화와 지역 특산물을 체험하는 ‘에코마일 체험단’과 가족 단위를 대상으로 하는 ‘힐링캠프’를 진행,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사진제공=크로커다일레이디]

CSR 활동에도 적극적인 크로커다일레이디는 2002년부터 기아대책과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소득 여성가장 자녀의 교육비를 후원하는 WOW(Wings Of Women)캠페인과 함께 자선 바자회, 긴급 구호 등을 통해 의류를 후원하는 등 어려운 환경의 이웃들을 적극 돕고 있다.

크로커다일레이디 사업본부장 배성호 상무는 “‘여자의 행복을 디자인합니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게 2014년에도 여성고객들의 행복과 만족감을 높이기 위한 활동에 주력 할 예정”이라며 상품 라인 확장과 더불어 가두상권에서의 차별화를 위한 매장 대형화 및 멀티화를 병행할 계획이며 패션을 넘어 문화적, 사회적인 트렌드를 파악하여 소비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vick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