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성ㆍ남성 탈모 교정방법으로 인기 높은 모발이식…과연 효과는?
[헤럴드생생뉴스] 중국에서 시작된 미세 먼지로 두피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두피 가려움증은 탈모 샴푸와 린스의 사용으로 대부분 완화되지만 잘못하면 두피 지루성 피부염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두피클리닉에서 추천하는 지성, 탈모 두피 관리를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탈모 원인은 일반적으로 유전성과 비유전성으로 나뉘는데 모발 이식 후기를 살펴 보면 탈모의 종류에 상관 없이 모발 이식은 우수한 치료법으로 소개되고 있다. 하지만 M자형 탈모와 같은 유전성 탈모가 아닌 경우에는 모발 이식보다는 두피 관리를 위한 탈모 샴푸와 치료제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M자 탈모라 불리는 남성 탈모는 유전성 탈모의 대표적인 예로 여성 탈모와 달리 탈모 약을 복용하여 진행을 늦추는 것이 바람직하다. 유전성 탈모에 있어서 완전한 탈모 치료제는 없으며 남성 탈모 방지 샴푸와 영양 팩을 사용하여 두피 관리를 하거나 상당히 진행된 경우 모발 이식을 고려해 보아야 한다. 하지만 여성, 남성 탈모 병원에서 하는 헤어 라인 교정을 위한 모발 이식은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추천하지 않는다.


남성 탈모 원인이 유전적인 경우가 아니라면 20대 남성 탈모 치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보자. 여성 탈모 약과 달리 남성 탈모 약은 탈모의 원인에 따라 성분이 크게 달라질 수 있는데 원형, 정수리 탈모의 경우 탈모 샴푸와 영양 팩의 사용만으로도 자연치유가 될 수 있다. 여성 탈모 원인은 대부분 스트레스이며 여성 탈모에 좋은 음식인 검은 콩과 여성 탈모 샴푸를 사용하는 것으로 호전 되기도 하지만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두피 관리에 실패할 경우 여성 탈모 치료제를 복용해 주어야 한다. 여성 탈모 증상은 급격하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므로 평소에 탈모 방지 샴푸를 사용하여 미리 탈모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남성 탈모 샴푸는 일반적으로 두피 관리에 효과적인 천연 샴푸를 추천하지만 식약처에서 승인한 의약외품을 먼저 선택하는 것이 우선이다. 탈모 두피 관리를 위한 천연 탈모 샴푸를 고를 때에는 양모 효과가 뛰어난 원형 탈모 샴푸를 고르는 것이 좋은데 양모 효과란 건강한 모발 관리를 도와주는 것을 의미한다. 양모 효과는 건성, 지성, 민감성 두피의 관리를 도와주며 상한 모발 영양 팩을 사용한 것처럼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머리 영양 관리를 해 주는 효과이다.

탈모 예방을 위해 청담동 미용실의 헤어 디자이너가 추천하는 샴푸로는 더헤어머더셀러의 W 헤어 로스 샴푸와 남성들을 위한 M 헤어 로스 샴푸가 있다. 전문 탈모방지 의약외품 인증샴푸인 더헤어머더셀러의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양모효과가 있고 피리티온아연액 성분이 들어 있어 모발의 손상을 완화시키며 두피 트러블과 비듬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엠 헤어 로스는 남성 두피를 생각한 전문 탈모 샴푸로 비오틴이 들어 어 있어 약한 모발이 끊어지는 것을 방지해 주고 두피 모근을 강화 시켜 탈모 예방을 효과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역할을 한다. 이와 같이 청담동 탈모 샴푸로 유명한 헤어 브랜드는 보통 헤어 제품들과는 달리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있어 민감한 탈모 두피에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양모 효과가 함유된 샴푸와 함께 두피 영양 팩과 린스를 사용하는 것이 두피 관리에 바람직한 방법이다. 모발 관리의 마무리로 컨디셔너와 린스를 추천하는 이유는 린스 활용법에 따라 양모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린스 사용법은 두피 샴푸 이후에 모발에 전체적으로 발라주고 두피에 직접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린스와 트리트먼트는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는 천연 린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가는 머리 영양 팩이라 불리는 모발 영양 팩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화학 계면활성제에 대한 우려로 집에서 샴푸 만들기를 직접 하여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천연 성분으로 집에서 만든 샴푸 대용량의 경우 샴푸 유통기한의 확인이 쉽지 않으므로 탈모방지에 효과가 있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 의약외품 샴푸를 사용하여 더욱 건강한 모발로 관리해 보자. 탈모 증상이 없는 사람들도 탈모 방지 샴푸를 사용할 경우 두피 영양 집중 공급으로 인해 더욱 튼튼한 머리카락으로 가꿀 수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좋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