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르소설 연재 사이트 조아라닷컴, 고료 3000만원 웹소설ㆍ웹툰 스토리 공모전 개최시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장르소설 연재 사이트 조아라닷컴(http://www.joara.com)이 총 고료 3000만 원을 걸고 ‘제2회 조아라 웹소설, 웹툰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수희 조아라닷컴 대표는 “조아라는 많은 창작자에게 열려있는 플랫폼이고 싶다”며 “소설뿐만 아니라 좀 더 많은 창작자들과 대중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자 한다”고 이번 공모전의 취지를 밝혔다.

공모전은 3월 12일부터 6월 23일까지 예선, 본선, 결선을 치른다. 예선과 본선은 독자 인기투표로, 결선은 회원 투표와 전문가들의 작품 선정을 통해 진행된다. 참가자는 필명을 밝혀서는 안 되며, 밝히는 경우 탈락한다. 또한 이미 공개된 작품은 공모전에 응모할 수 없다. 


웹소설ㆍ웹툰 대상(1명)은 각각 원고료 500만 원, 우수상(10명)에게는 50만 원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전자책 출간의 기회가 주어지며, 인세 및 수익은 별도로 지급된다. 당선작 중 일부는 ‘씨네그루’와의 작업을 통해 영상화 될 수 있으며, 영상화 되는 작품은 별도로 계약금 1000만 원을 지급받는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아라닷컴 홈페이지 공모전 페이지(http://www.joara.com/gongmo/2/)에서 확인 가능하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