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 LTE 속도 세계 6위, 국내 1위 차지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 KT가 LTE 속도 측정 결과 국내 1위, 세계 6위에 올랐다.

27일 영국 무선 네트워크 시장조사기관인 오픈시그널(OpenSignal)은 KT의 4세대 이동통신 다운로드 속도는 21.3Mbps로 전세계 40개 통신사업자 중 6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사업자 중에서는 가장 빠른 속도다.

오픈시그널은 16개국 40개 통신사업자 600만명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2014년도 LTE 품질 평가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LTE 커버리지 당 접속 지속율에서 91%로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품질임을 재확인했다. LTE의 내려 받는 다운로드 속도는 평균 18.6Mbps로 세계 8위를 기록했다. 


한편 KT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4에서 광대역 LTE-A로 ‘최고의 LTE 공로상’과 글로벌 선도 통신사업자 기술총책임자인 CTO가 선정한 ‘최고의 모바일 기술상’등 2개 분야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오성목 KT 네트워크부문 부문장은 “이번 평가결과는 KT의 LTE 기술력은 국내 에서 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보다 빠른 속도와 넓은 커버리지 등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사례이며, 사실상 속도경쟁에서 경쟁사보다 확실히 빠른 통신사업자임을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다.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