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지개 켜는 주택시장> 문턱 · 계단 없앤 보행자 위한 ‘안전단지’
대림산업 ‘아크로힐스 논현’
대림산업은 3월 서울 강남구 논현동 276번지에 들어서는 ‘아크로힐스논현’을 분양할 예정이다. 논현경복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이 단지는 전용면적 56∼113㎡, 지하 3층, 지상 16∼30층 4개동, 총 368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 ▷84㎡ 29가구 ▷113㎡ 28가구 등 총 57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이 단지는 입지, 동 배치 등 일반적으로 ‘프리미엄’이 붙을 만한 아파트단지의 특성을 갖췄다는 평가다.

아크로힐스논현은 입주가 시작되는 올해 12월부터 지하철 9호선(신논현∼잠실운동장 연장선 12월 개통)과 분당선이 이어지는 더블역세권에 위치한다. 특히 9호선과 분당선의 환승역인 선정릉역을 도보로 5분 이내에 이용할 수 있어 여의도, 고속터미널, 왕십리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보행자 중심의 ‘안전단지’인 것도 아크로힐스논현의 장점이다. 단지 내 횡단보도, 문턱, 계단 등 장애물을 없앴기 때문. 아울러 노약자 및 임산부, 어린이, 장애인 등이 불편 없이 단지 출입구부터 엘리베이터까지 이동할 수 있다. 또 로비와 1층의 입구를 분리해 1층 가구의 사생활도 보호한다.

단지 주변엔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공원, 의료시설 등이 자리했다. 압구정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코엑스 등 대형 쇼핑시설이 인근에 있다. 아크로힐스논현의 입주는 지하철 9호선 연장선 개통시점과 같은 올 12월 예정이다. 1600-0188 

윤현종 기자/ factis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