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함께 던전왕] 온라인게임과 비교해도 손색 없는 스케일의 신작
4대4 실시간 네트워크 플레이로 재미 'UP' … 300여종의 살아 움직이는 소환수 수집 재미 '쏠쏠'
● 장 르 : RPG
● 플랫폼 : 모바일
● 개발사 : CJ E&M 넷마블
● 배급사 : CJ E&M 넷마블
● 서비스 일정 : 2월 14일 출시


 

   
'던전으로 떠나는 신나는 마법여행이 시작된다'
'다함께 던전왕 for Kakao(이하 다함께 던전왕)'은 2014년 넷마블의 첫 RPG로 '마구마구2013'으로 흥행 홈런을 날렸던 블루페퍼의 웰 메이드 작품이다.
다양한 콘셉트의 던전을 탐험하는 소재로 친구들 및 가족과 함께 경쟁하고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터치 방식의 조작법과 자동전투 시스템을 도입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특히 4개의 캐릭터가 한 팀이 되어 펼치는 통쾌한 실시간 전투, 최대 50명이 함께 보스를 물리치는 압도적 스케일의 던전, 300여종의 살아 움직이는 듯한 소환수와 전투 시 화려한 임팩트 효과 등 Full 3D의 고퀄리티 등 기존 RPG를 뛰어넘는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게임에 처음 접속하면 튜토리얼을 통해 쉽게 게임을 배울 수 있다. 이동 조작방식, 전투방식, 던전 탐험 방법 등 엄마, 언니, 동생은 물론 할아버지도 쉽게 게임을 배우고 '다함께 던전왕'에 도전할 수 있다. 특히 튜토리얼 완료 시 최초로 푸짐한 보상이 지급되므로 반드시 진행해야 한다. 
본격적인 게임 시작 전, 로비화면에서는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와 소환수를 만날 수 있다. 던전을 함께 플레이 할 친구를 초대할 수 있으며, 개성만점 소환수들로 나만의 탐험대를 꾸릴 수도 있다. 또 친구들과 채팅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미션을 통해 게임을 더욱 즐겁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천송이도 울고 갈 화려한 비주얼
'다함께 던전왕'은 모바일게임의 극한의 그래픽 퀄리티를 자랑한다. 깔끔하면서도 귀여운 이미지를 최대한 부각시켰고 캐릭터들의 특징을 강조하면서 유저들에게 눈으로 먼저 어필하고 있다. 
대부분의 모바일게임들은 모험 지역을 한번 플레이 하는 걸로 끝나지만 '다함께 던전왕'은 각각의 모험지역이 발견ㆍ미숙ㆍ숙련ㆍ정복 단계로 구분돼 있다. 단계별 플레이 할 때마다 더 많은 경험치와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새로운 던전을 발견했을 때는 짜릿한 쾌감과 함께 쫄깃한 유저들의 도전욕구를 자극 시킨다.
그 동안 캐릭터 육성만을 강조했던 RPG를 벗어나 새로운 던전을 찾고 이를 단계별로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방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다함께 던전왕'에서는 지금껏 볼 수 없었던 300여종의 살아있는 소환수를 만나볼 수 있다. 불ㆍ물ㆍ자연ㆍ빛ㆍ어둠 등 5가지의 속성으로 구분되며 공격형, 방어형 등 각기 다른 고유한 특성을 보유하고 있어 성장시키고 수집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또 각각의 소환수를 터치할 때마다 다양한 액션을 취해 보는 즐거움 또한 맛볼 수 있다.

 

   
통 큰 실시간 4vs4 전투

최근 모바일게임의 대세는 네트워크 동기화다. 온라인게임처럼 다수의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시장파이를 더욱 확대하고 있다.
'다함께 던전왕' 역시, 실시간 네트워크 대전이 가능하다. 1개의 캐릭터와 3개의 소환수가 한 팀이 되어 4대4 전투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 친구 또는 빠른 대전을 선택해 진행할 수 있으며 결과에 따라 랭킹이 갱신되고 연승 시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이미 '모두의 마블 for Kakao'를 통해서 실시간 멀티 플레이가 롱런의 가장 큰 힘이 된다는 점을 서비스사인 넷마블이 파악했기 때문에, '다함께 던전왕' 역시 4대4 실시간 전투로 모바일게임 라이프 사이클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다함께던전왕'은 최대 50명의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모험 모드 미션 완료 후, 일정 확률로 생성되는 던전을 친구들과 함께 공략할 수 있다.
자신의 플레이 성적을 친구들과 비교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경쟁의 재미의 함께 협동 플레이를 통해 우정도 쌓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월드 보스전 등, 다양한 던전이 현재 준비 중이며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다.
'다함께 던전왕'은 모바일과 온라인의 장점을 흡수함은 물론, 향후 서비스에서도 그 동안 다수의 국민게임을 출시한 넷마블의 노하우가 제대로 발휘될 것으로 전망된다.

 

   
'보너스 깨알재미' 지루할 틈이 없다

'다함께 던전왕'은 다양한 재미요소가 있다. 300여종의 소환수를 모으며 도감을 채우는 재미에서부터 소환수 세트별 특별한 능력치, 별1~6 소환수를 뽑는 재미까지 그야말로 쏠쏠한 재미가 한가득이다.
소환수 모집은 '몬스터 길들이'의 장점을 흡수에 더욱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을 만큼, 유저들의 더 많은 수집욕구를 자극한다. 그래픽 퀄리티가 뛰어나기 때문에 소환수를 수집하고 도감에 넣는 것만으로도 게임 플레이 타임을 높이고 있다.
이 밖에도 보물찾기 이벤트처럼, 플레이 할 때마다 곳곳에 숨겨진 보물상자를 발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골드 또는 강화석을 얻는 대박 행운까지 누릴 수 있다.
이런 다양한 콘텐츠를 앞세워 '다함께 던전왕'은 지난 2월 20일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며 전 국민 모바일게임을 향한 인기행진을 시작했다. 특히 RPG장르에서는 최단기간인 출시 일주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모바일게임 시장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다함께 던전왕'의 한층 진화한 게임성이 수준 높아진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며 초반 좋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이용자들에게 항상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신규 월드, 소환수, 보스 몬스터 등의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 예정이오니 지속적인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상현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