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좋은상조 의전본부, 품위와 품격 갖춘 장례 서비스 제공

단체장, 기업장 전문 Vvip 장례식 연구센터

대한민국 대표 가정의례 전문기업 좋은상조㈜는 최근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리조트 붕괴사고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기 위해 경주시와 협력하여 합동 분향소를 경주시 실내체육관 내 설치 및 운영하고 있다.

천재지변이나 대량 사상자가 발생된 재난사고의 합동 장례식의 경우, 어떤 장례 행사보다 숙련된 장례 서비스 전문가들의 참여가 요구되는데 좋은상조가 Vvip 수준에서 장례서비스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Vvip 장례식은 장례 운영위 조직에서부터 운영과 관련된 세부계획 수립과 제단 설치 및 용품과 관련된 계획은 물론, 헌화 및 조문식숙, 영구행렬과 장지 선정 등 장례 전반에 거쳐 전문적인 지식과 인력이 필요한 작업이다.

좋은상조그룹 측은 업계 최초로 찾아가는 서비스 무료 장례코치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조 서비스 개선을 위해 앞장서고 있을 뿐만 아니라, 행사 발생 후에도 사이버 추모관 운영, 추모CD 제작, 행사후 모니터링 제도를 운영하여 행사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한편 서라벌대학교 장례서비스경영과 전임교수를 역임한 좋은상조 의전본부 김영태 본부장은 천안함 용사 장례식, 전 국무총리 사회장 등 장례행사에서 자문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지난해 전국적으로 100: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Vvip 장례식 TF팀을 구성하여 운영 중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