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은 단순히 미적인 측면 외에 기능적인 측면까지 고려해야 하는 매우 난이도 높은 성형 중 하나이다. 예전에는 단순히 콧대를 세우거나 콧망울을 교정하여 미적인 측면을 강조하는 성형이 인기를 끌었지만, 요즘은 코의 기능적, 구조적인 면을 고려하여 수술이 이뤄져야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최근 코성형 문의를 위해 이비인후과를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고 한다. 이비인후과에서는 코의 기능적인 면을 고려하여 수술이 이뤄지기 때문에 비중격만곡증과 같은 난이도 높은 수술도 얼마든지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보통 휜코수술 한다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겉의 뼈부분만 바로잡는 미용적인 수술만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휜코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 중의 대부분은 심한 코막힘으로 인해 고생한다. 코의 가장 중요한 기능을 하는 호흡, 이런 호흡적인 부분은 단순히 코의 외형적인 휘어짐을 바로 잡는다고 해서 해결되지 않는다.
보통 외형적인 휜코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코안의 비중격도 휘어져 있는 비중격만곡증을 함께 가지고 있다. 비중격만곡증이 심한 사람은 코가 막히고 구강호흡을 하게 돼 수면장애 및 후각장애를 호소한다.
따라서 이런 휜코수술 을 할때는 바깥의 휜코와 코안의 비중격만곡증을 한번에 해결하는게 시간도 절약하고 기회비용도 줄이면서 코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한번에 되찾을 수 있어 좋다. 또한 비중격만곡증 수술과정에서 추출되는 비중격연골은 코성형시 가장 좋은 보형물로 쓸 수 있는 큰 이점을 가지고 있다.
한편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종로점의 신일호 원장은 ‘휜코수술 과 비중격만곡증수술을 한번에 진행하려는 환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며 ‘일상생활이 바쁜 현대인의 경우 두 가지 수술을 한 번에 함으로써 시간적, 경제적 효율성을 추구하려 한다.’고 전했다. 이어 ‘비중격만곡증수술과 휜코수술을 한 번에 할 경우 비중격교정과 휜코교정이 동시에 진행되므로 비중격만곡증수술과 휜코성형 양쪽 모두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