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점가 베스트셀러> 책시장도 ‘겨울왕국’
국내 개봉 애니메이션영화 역사상 최다 관객을 동원한 ‘겨울왕국’이 베스트셀러 차트까지 뒤흔들었다.

눈의 여왕 엘사를 찾아가는 안나의 이야기를 재구성한 ‘겨울왕국 무비 스토리북’<사진>이 2월 첫째 주(1월 31일~2월 6일) 베스트셀러 차트 2위로 치고 올라왔다. 이 밖에도 미국에서 정식 출간된 원작에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덧붙인 ‘겨울왕국 FROZEN’은 11위, ‘겨울왕국(디즈니 무비 클로즈업 4)’은 13위에 오르며 영화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발표자료에 따르면 ‘겨울왕국’은 누적 관객 648만7680명을 동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지현ㆍ김수현 주연의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 등장해 화제를 모은 케이트 디카밀로의 동화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이 드라마의 인기를 업고 4주 연속 정상을 지켰지만 앞으로 수성을 장담하기 어려운 처지다.

법륜 스님의 ‘인생수업’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하락한 3위에 머물렀다. SBS 예능 프로그램 ‘힐링캠프’에 출연해 독설로 화제를 모은 철학자 강신주의 저서 ‘감정수업’도 방송의 인기에 힘입어 다시 10위권 내로 진입하며 5위에 올랐다. 정여울 문학평론가가 감성적인 문체로 여행의 단상을 풀어놓은 에세이집 ‘내가 사랑한 유럽 TOP10’도 4위에 오르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줬다.

주간 베스트셀러 순위는 한국출판인회의가 교보문고ㆍ영풍문고ㆍ반디앤루니스ㆍ예스24ㆍ인터파크도서ㆍ알라딘 등 8곳의 서적 판매량을 종합해 발표한다. 


정진영 기자/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