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무릎 안쪽 살 빼야 진정한 ‘11자 다리’
[헤럴드경제=남민 기자] 무릎 안쪽 살 때문에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좀 더 정확히 말하자면 허벅지 라인과 종아리 라인을 보는 안목에서 이제는 무릎 안쪽 살까지 제거하고 싶은 여성들의 욕망이 생겼다고도 볼 수 있다.

과거 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중 감량에서 지금은 라인을 중요시 여기는 시대가 됐다. 예쁜 하체를 위해선 허벅지에서 종아리로 이어지는 무릎 안쪽 살까지 제거해야 진정한 11자 다리가 될 수 있는 것.

허벅지나, 종아리, 러브핸들과 같은 부위가 운동으로도 빼기 어려운 부위라면, 무릎 안쪽 살을 빼기 위한 운동법은 아예 존재 하지 않는다고 봐야 한다. 운동의 힘이 도달하기 힘든 부위의 경우, 외부 자극을 직접 주는 것이 그나마 효과적이라는게 전문가의 의견이다. 무릎 안쪽 살 역시 주물러 줌으로써 외부자극을 가해주면 도움이 될 수는 있다. 

▲[사진=상상의원 제공]

보통 무릎 안쪽 살만 찌는 경우는 없으며 대부분 하체 자체가 비만인 경우가 많다. 따라서 무릎 안쪽 살만 공략하는 운동법보다 평소 전체적인 식단 조절과 함께 하체 운동을 병행해 주는 것이 좋다.

상상의원 비만클리닉 정수봉 원장은 “평소 식단이나 운동 등의 방법이 더 이상 통하지 않아 허벅지나 무릎 안쪽 살이 안 빠질 경우 해볼 수 있는 방법으로 MPL주사가 있다“며 “MPL주사가 신체 부위별 군더더기 없는 몸매로 만들어 줌과 동시에 개인별 식단과 운동법을 제시 받을 수 있어 추후 혼자서도 관리하기 쉬워진다”고 조언했다.

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