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위험한 초대 : 어둠 속으로]스마트 버전으로 다시 태어난 미스터리 추리 명작
피처폰 게임으로 인기 높았던 '위험한 초대' 후속 … 탄탄한 스토리와 뛰어난 일러스트에 기대감 높아
● 장   르 : 미스터리 추리 어드벤처
● 플랫폼 : 스마트 디바이스
● 개발사 : 퍼니스톤
● 배급사 : 퍼니스톤
● 카테고리 : 어드벤처
● 가   격 : 무료/인앱결제


모바일게임사 퍼니스톤이 자사 첫 출시작인 '위험한 초대 : 어둠 속으로(이하 위험한 초대)'를 공개했다.
미스터리 추리 어드벤처 장르의 모바일게임 '위험한 초대'는 2005년 국내에 해당 장르 게임으로는 처음 소개되어 당시 50만 다운로드 기록을 갱신하며 피처폰 게임으로 크게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 출시된 버전은 기존 피처폰 게임을 스마트폰용으로 컨버전한 작품으로 긴박감과 다양한 퍼즐 등 기존 게임의 정통성은 계승하되, 전체적인 스토리와 단서의 실마리를 바탕으로 한 치밀한 짜임은 현재 트렌드에 맞게 새롭게 재구성했다.
게임 전개방식은 주인공 '에드워드'가 외딴 산골에 있는 병원에 고립된 뒤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살인사건들과 그 뒤에 숨겨진 진실을 추리하여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스토리 기반 드라마 형식이다.

 

   
수수께끼 형식의 다양한 퍼즐과 약조합, 버튼식 금고 열기, 틀린 그림 찾기 등의 미니게임은 유저들의 플레이를 다양하게 하여 게임 몰입도를 높이고, 그래픽 노블 풍의 2D 일러스트와 캐릭터 조합은 원작에서 느낄 수 없었던 감성적인 만족감을 제공한다.
'위험한 초대'는 탄탄한 스토리, 아름다운 음악, 글로벌 일러스트 그래픽, 완성도 높은 게임연출 등 모든 요소들이 잘 어우러진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피처폰 시절 크게 인기를 끌었던 '위험한 초대'의 아성을 잇고 2014년 유저들의 니즈에 맞는 게임 출시를 위해 많은 변화를 꾀해 기대감이 높다. 

 
정광연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