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동산특집] 대우건설, 친환경 기술 적용 별내푸르지오 분양
대우건설은 경기 남양주시 별내신도시 택지지구 마지막 민영 아파트인 ‘별내 푸르지오’를 분양하고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택지지구 A3-2블록에 들어서는 별내 푸르지오는 지하 3층~지상 21층, 14개동 총 1100가구 규모로 구성됐다. 전용 76㎡ 318가구, 84㎡ 782가구 등 중소형 위주 단지다.

별내신도시에 공급되는 아파트 2만4000여가구 중 85㎡ 이하인 중소형 아파트는 4000여가구에 불과해 이 단지의 향후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라고 시공사 측은 밝혔다.

현재 택지지구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어 입주 직후부터 신도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대형마트 입점이 완료됐고 단지 바로 옆에는 다수의 초ㆍ중ㆍ고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경춘선 별내역과 서울외곽순환도로 별내IC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지하철 4호선, 8호선 연장선과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2017년 개통 예정으로 향후 교통환경은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앞쪽으로는 용암천, 뒤쪽으로는 수락산을 둔 배산임수의 입지환경에 자리 잡고 있다. 인근의 불암산, 덕송천, 불암천 등 청정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단지 내에도 아쿠아가든, 플라워가든, 로맨스가든, 새싹정류장 등 다양한 조경 공간이 조성된다.

주민편의시설 유즈(Uz)센터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문고 등이 들어서며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등도 별도 설치된다.

푸르지오의 친환경 기술 ‘그린 프리미엄’을 적용해 에너지를 절감, 관리비 부담도 줄여줄 전망이다. 각 세대에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 감지형 무선 일괄제어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난방에너지 절감 시스템, 친환경 DNA 필터, 풍량조절형 다분기 챔버, 센서식 싱크 절수기, LED 조명 등이 설치된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10인치 터치스크린 월패드가 설치돼 조명ㆍ난방ㆍ가스밸브 등의 제어나 방문객 확인, 세대 간 화상통화, 원격검침,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하다.


발코니 확장 시 대부분의 가구에 주방 대형 수납공간 및 원스톱 세탁 공간이 제공된다. 84㎡B, 84㎡E에는 알파룸이 제공된다. 모든 주택형에 생애주기별 붙박이장 선택 옵션이 유상으로 적용돼 가족 구성에 맞춰 2가지 타입으로 선택할 수 있다. 테라스하우스인 84㎡T 8가구에는 넓은 전용 테라스가 설치되며 거실과 주방, 식당이 파노라마로 계획되어 공간 개방감이 뛰어나다는 평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000만원 초반대로, 최근 분양한 인근 단지에 비해 낮은 수준이다. 입주는 2015년 12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남양주시 별내동 153-2(별내농협 본점 건너편)에 위치한다. 분양문의:1600-7087


김수한 기자/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