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설 건강선물> 습도조절 · 보온성 탁월…관절 보디가드
보령수앤수 ‘ 보온DX 관절보호대’
겨울철 낙상사고만큼 노년층에게 위험한 것은 없다. 추위로 근육과 인대가 굳어지면 작은 충격에도 연골이나 관절이 쉽게 상하기 때문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07년부터 2011년까지의 심사결정자료 통계에 따르면 겨울철에 관절진료가 크게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관절 보온에 신경을 써야 한다. 따뜻한 찜질은 혈류를 증가시키고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또 보호대 착용으로 관절을 보호하는 동시에 관절 주변의 근육과 인대를 부드럽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보령제약그룹 헬스케어 계열사 보령수앤수의 ‘보온DX(Deluxe) 관절보호대’는 피부로부터 발산되는 수분을 흡수, 다시 열을 내뿜는 열 기능성 섬유 ‘에스크(esk)’로 제작됐다. 그만큼 보온 효과가 탁월하다. 실제 한국원사직물시험연구원 실험 결과 보온DX 관절보호대 착용 시 착용부위 체온이 약 섭씨 2도까지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뛰어난 습도조절 효과로 땀이 차거나 피부에 달라붙는 것을 최소화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항균ㆍ방취 효과와 악취를 흡수하는 소취 효과도 더해 위생적이다.

특히 하나의 실로 직조해 연결부위에 박음선이 없는 ‘심리스 봉제방식’으로 만들어져 피부자극이나 자국이 남지 않는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