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통시장 활성화 ‘대국민 참여캠페인’ 개최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은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내달 14일까지 ‘대국민 참여 캠페인’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대국민 참여 캠페인에는 전통시장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전통시장 이용 인증샷’과 ‘전통시장 및 온누리상품권 활성화 아이디어 제안서’ 두 개 부문에서 공모가 진행된다.

인증샷 부문 전통시장 이용 모습이 담긴 사진을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제안 부문은 전통시장 마케팅ㆍ홍보 방안을 비롯해 전통시장 디자인 아이디어, 온누리상품권 이용 촉진 아이디어 등을 자유롭게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이메일(인증샷: kmdc.photo@gmail.com, 아이디어 제안서: kmdc.idea@gmail.com)과 우편으로 하면 된다.


각 분야별 대상에게는 각각 100만원의 상금이, 최우수상 총 8명에게는 8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총상금은 2개 부문 3020만원 규모다.

단 전통시장 및 상권 활성화 캠페인인 만큼 상금의 50%는 전국 전통시장 공용상품권인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된다.

심사결과는 내달 28일 개별통지 및 공단 홈페이지와 전통시장 블로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기타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kmdc.or.kr)와 전통시장 블로그 ‘북적북적 시장이야기(blog.naver.com/marketagency)’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