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4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대상, 결혼정보회사 ‘듀오’ 선정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김혜정, www.duo.co.kr가 16일 ‘2014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에서 대상에 선정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2014년 새해를 이끌어 갈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자리다.

시상은 온라인, 이메일, SNS등 총 1,053,492건의 소비자 조사 및 전문위원들의 검수 및 심의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듀오는 결혼정보분야에서 품질•서비스 만족도, 선호도 지수 등에서 1위를 차지하여 5년 연속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신영일 전 KBS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는 듀오와 함께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 들이 수상을 했으며, 2014년도를 빛낼 특별상에는 KBS2 해피선데이 ‘슈퍼맨이 돌아왔다’ ‘LG전자 G-Flex’ 응답하라 1994의 배우 ‘정우’ ‘붉은 악마’가 선정됐다.

‘결혼해 듀오’라는 광고 카피로 유명한 듀오정보㈜는 올해로 창립 19주년을 맞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결혼정보회사다.

결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업으로 전체 결혼정보회사 중 유일하게 1999년부터 2013년까지 15년간 연평균 16%의 지속적인 성장을 하며, 업계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2012년 공정거래위원회 조사에서는 주요 4개 업체 매출액 기준 ‘점유율 63.2%’를 차지했으며, 지난해 매출 310억 원, 순이익 24억 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듀오는 국내 약 1천 개 결혼정보회사 중 가장 많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결혼해 듀오’라는 슬로건을 활용한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현재 회원은 약 2만9천명에 이르며, 듀오를 통해 결혼한 사람들은 2만8,142 명(2014년 1월 기준)에 이른다.

업계전문가들은 듀오의 체계적인 매칭 시스템, 투명한 경영, 고객만족서비스를 성공 비결로 꼽는다. 창업 당시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듀오 매칭 시스템(DMS, Duo Matching System)’을 개발하여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이상형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결혼정보사업에 대한 대중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에 결혼정보사업이 뿌리내릴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 것이다.

듀오는 현재 업계에서 유일하게 회사규모와 재무건전성 관련 경영지표를 발표함으로써 결혼정보업계 전체의 투명성을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정회원 수’, ‘성혼회원 수’, ‘매출과 이익’, ‘현금유동성’ 등의 경영지표를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들이 올바른 결혼정보업체 선택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여기에 고객만족팀을 대표이사의 직속으로 운영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데 최선을 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듀오는 강남 본사를 비롯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거점 도시에 11개의 직영점을 갖고 있으며, LA, 뉴욕, 뉴질랜드 등 해외지사를 운영해 건전한 결혼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향후 듀오는 행복한 가정의 양성과 유지를 도우며, 지속 가능한 ‘인생종합컨설팅’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