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지정맥류 20대 급증, 스키니진·레깅스 즐겨 입다간…
[헤럴드생생뉴스] 하지정맥류 환자 중 20대가 급증하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하지정맥류’란 다리와 발의 정맥이 혹처럼 부풀어 오르고 확장되는 것을 말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난 2007년부터 2012년까지 5년간 하지정맥류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자료를 분석한 결과, 하지정맥류 환자가 매년 3.2%씩 증가해 14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정맥류 연평균 증가율 또한 남성의 경우 2.4%였지만, 여성은 3.6%를 기록하며 남성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수치를 보였다. 특히 20대 여성의 경우 전체 여성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9%에 그쳤지만, 최근 6년간 증가율이 높은 편이었다. 전체 여성이 연평균 2.7% 증가율을 보인 데 비해 20대 여성은 5.4%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정맥류 20대 여성 환자가 급증한 데는 최근 유행하는 스키니진이나 레깅스 착용이 원인 중 하나로 꼽혔다. 꽉 끼는 옷이 정맥 순환을 방해해 정맥류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 또 하이힐 착용, 잦은 피임약 복용도 정맥류 발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SBS뉴스 캡처화면


하지정맥류 20대 급증 소식에 누리꾼들은 “하지정맥류 20대 급증, 거의 매일 입는데 겁나네”, “하지정맥류 20대 급증, 스키니진 아니면 입을 게 없는데”, “하지정맥류 20대 급증, 스키니진과 하이힐은 하루쯤 쉬어줘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