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 내 감정까지 읽는 음성인식 서비스 ‘매직 보이스’ 출시
[헤럴드경제=서지혜 기자] KT는 19일 포털업체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음성인식 기술과 All-IP 서비스를 융합한 ‘매직 보이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매직보이스는 이용자의 감성에 맞는 음악 등을 음성인식을 통해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날씨, 시간, 감정에 따라 64가지 콘텐츠 카테고리를 자동으로 구분해, 고객이 All-IP 단말에 ‘신나를 노래를 들려줘’라고 말하면 KT의 음원플랫폼 지니로 자동으로 연결, 음악을 들려준다.

또 한국인이 맛집 찾기와 같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유형의 인터넷 검색서비스를 All-IP 단말에 음성으로 입력하면 다음 지도 등의 서비스를 통해 해당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도 마련했다. 

KT는 19일 포털업체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음성인식 기술과 All-IP 서비스를 융합한 ‘매직 보이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매직보이스는 이용자의 감성에 맞는 음악 등을 음성인식을 통해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날씨, 시간, 감정에 따라 64가지 콘텐츠 카테고리를 자동으로 구분해, 고객이 All-IP 단말에 ‘신나를 노래를 들려줘’라고 말하면 KT의 음원플랫폼 지니로 자동으로 연결, 음악을 들려준다.

KT는 최근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과 함께 인기몰이중인 스마트홈 폰 미니 단말에서 ‘매직 보이스’를 우선 적용하고, 점차 적용 단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스마트 홈 폰mini에서 올레스마트홈앱(위젯)을 업데이트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되고, 별도의 인증이나 가입절차 없이 이용약관 동의 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서지혜 기자/gyelov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